스포츠토토와 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_ 토토소개
02_ 해외사례
03_ 산업분석
04_ 미디어와
연관성
05_ 개선방향
06_ 결 론
본문내용
스포츠 토토㈜ 는 ‘체육진흥투표권 사업’의 수탁사업자

- 체육진흥투표권 사업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국민체육진흥기금 조성을 위해 운영하는 체육복표 발행사업으로, 체육진흥 투표권 사업을 통해 조성된 기금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1) 월드컵 축구대회 조직위원회의 운영비 지원
2) 2002년 월드컵 축구 경기장 건립비 지원
3) 생활체육시설 설치 및 스포츠 인프라 구축
4) 체육진흥투표권 발행대상 운동경기를 주최하는 단체의 지원
5) 문화, 체육 사업의 지원

수익금 중 50~70%는 환급금, 30~15%는 정부기금, 13~2%는 위탁 운영비,
5.5%는 판매점 수수료 등으로 구성 됨.


1. 국영기업 : 독일,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스페인, 일본, 캐나다, 프랑스
2. 정부계약 민간기업 독점 : 그리스, 대만, 덴마크, 홍콩, 스위스, 싱가폴, 이탈리아
3. 지방정부의 허가를 받은 모든 희망 사업자 : 영국

그러나, 모든 나라에서 감독기구 및 관련제도에 관한 법을 뚜렷히 명시해놓고
정해진 테두리 안에서 정부의 직, 간접적인 규제안에서 사업을 시행되고 있으며.
사회를 위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인식과 또 하나의 여가라는 인식이 깔려있다.


특이 사례
1. 그리스 : 인구 천만 명, 매월 평균 베팅 천만 명
2. 홍 콩 : 매년 1.5조 이상의 세금(공익기금)과 1조원 이상의 자선기금·활동으로
정부와 사회의 명망을 얻고 있는 홍콩 최대의 사회공헌 기업


그러나 설문조사 결과 20대가 많이 한다는 게임의 특성상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는 비율이 높음
하지만, 인쇄물을 통하여 정보를 취득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정기구독의 비율이
큰 것으로 미루어 보아 다소 미미하나 인쇄물 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게임의 특성상 최신 정보를 빨리 취합해야 베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인쇄물 가운데서도 출판사에서 출간하는 도서보다는
스포츠지나 주간 잡지의 시장 활성화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의사결정 사례 연구-오리온 사례
  • 스포츠토토(주), (주)미디어플렉스, (주)메가마크, (주)미소인, 러시아 현지법인 오리온푸드 러시아, 베트남 현지법인 오리온푸드 비나, 오리온스낵, 중국 현지법인 호려우식품유한공사, 오리온푸드 상하이, 오리온푸드 광저우, 판오리온 등이 있다.2. 기업 선정 사유‘초코파이’는 어렸을 때부터 먹어왔고, 지금도 쉽게 접할 수 있기에 상당히 친근한 제품이다. 이렇게 소비자에게 인식되어 있다는 사실은 오리온의 초코파이가 탄탄하게 장수하고 있

  • [경영수학] 타이거즈 손익분기점
  • 스포츠토토게임저작권KBO협회로 들어오는 수익구조중계권 수익 : 100억스포츠토토 : 70억게임 저작권 : 게임 매출액의 5%스폰서 수익 : 30억다양한 관련 수익 루트를 확보하고 있는 KBO!통상 다른 비용을 제외 하고 8개 구단에 배분하는 금액은20~30억 사이KBO의 각 구단 배당금경영수학 – 김재윤 교수님05. 고정 비용 및 수익 분석 – 고정 수익08년09년2억3억8천구단 상품 매출액은 3억7천8여백만원지난해 상품 매출액 2억여원에 비교하면 약 88%의

  • 스포츠 토토와 미디어와의 관계
  • 목 차1. 스포츠 토토 소개 및 역사 1) 스포츠 토토 소개2) 스포츠 토토의 역사와 게임의 종류2. 스포츠 토토의 해외사례 3. 스포츠 토토 사업구조 1) SWOT 분석2) 문제점4. 스포츠 토토와 미디어와의 관계 1) 인쇄물 시장2) 케이블 방송시장3) 인터넷 방송시장4) 지상파 DMB5. 설문조사 방법 및 결과 분석1) 설문조사 방법 및 결과2) 결과 분석6. 개선 방향 1) 건전화2) 대중화7. 결론8. 참고문헌 스포츠 게임 업에는 경륜, 경마, 경정 경견 등의 많은 산업

  • [마케팅] NIKE KOREA의 SWAT 분석과 오리온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 미디어/스포츠토토Cash cows:(주)오리온, 오리온 프레토레이바이더웨이Dogs오리온 스포츠 1.온 미디어 2003년 케이블TV 광고 시장 규모는 약 300억원으로 전년(2350억원) 대비 약 2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온 미디어 채널들의 채널별 보급률은 OCN이 1020만 가구(97%)로 가장 많았고, 투니버스가 834만 가구(80%), 수퍼액션이 825만 가구(77%)로 그 뒤를 이었다. 이외에 쌍방향전문채널 퀴니는 개국 8개월 만에 710만 가구, 시청률 11위(닐슨미디어리서치)를 기록하며,

  • [미디어 산업] 미디어 융합시대, 대기업의 연예산업 진출 -영화, 방송, 음악을 중심으로
  • 스포츠 토토(주) 계열사로 편입, 씨네 플러스 인수, 미디어 플렉스 설립, 케이블 TV로의 채널 확장, 미디어 통합 브랜드 온 미디어 발족, 쇼 박스 설립 등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사업 분야 진출 하게 되었다. 오리온그룹 사업구성도● Megabox (주) 메가박스는 2000년 5월 13일 삼성동 코엑스 점 16개 상영관을 필두고 동대문, 분당, 광주, 진주, 구미, 창원, 안산 등에 영화관을 구축하여 2007년까지 200개의 스크린을 확보하고 있다.● Showbox영화제작 투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