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과 문화] 두바이의 음식문화와 레스토랑 세계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두바이란
2.두바이 음식문화
3.“두바이 레스토랑”
4.세계화 방안

본문내용
사막이 대부분인 척박한 땅이어서 식재료가 다양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과는 달리 사막 에서 살아 나가는데 필요한 영양을 확보하기 위해서 많은 음식문화가 발달해 있음.

두바이는 많은 음식에서 '레바논 음식'과 유사.

요리는 Cold Mezza(차가운 전채), Hot Mezza(뜨거운 전채), Main Dish(주요리), Dessrt(디저트)순.
전채 요리들은 많게는 수백가지 이상 있다고 함.

두바이는 이슬람 문화권이기 때문에 주류를 금기시하여 대부분의 업소에서 주류를 구입 하기가 쉽지 않음.

(2) Hot Mezza(뜨거운 전채)
Mixed Paste: 모듬 만두
Rekak: 치즈만두
Sambesek: 고기를 갈아 반죽을 씌워 튀긴 만두
Farayer: 시금치 만두
Kebbeh: 삼각형모양의 고기와 밀을 갈아 양파를 섞은 고명이 들어간 만두
Chicken Liver: 닭의 간요리, 고소하고 부드러움.
Chicken wings: 튀긴 닭날개에 프로방스 지방의 소소를 버무린 요리
Suiok: 후추가 들어간 매운 맛이 나는 수제 소고기 소시지
Makanek: 어린양의 소시지

(3) Main Dish(주요리)
Kafta, Shish, Raouk, Shish kebab, Lamb Chops라고 불리는 로스구이.

(4) Dessrt(디저트)
Kashta Bel Asal: 생크림을 기본으로 꿀을 토핑한 달콤한 후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식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층 식사하는 것이 단순히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문화적인 가치를 지닌다고 인식하는 소비자로 영양보다는 음식의 맛과 서비스에 중점을 둔다. 식사하는 것 이외에 즐거움을 위한 이벤트, 여러 나라의 새롭고 다양한 음식을 먹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문화적인 경험을 중요시 한다. 20-30대의 젊은 층에 많이 분포되어있다. ▶ 아웃백은 서구식 음식을 주 메뉴로 하고 있으며 친절한 점원과 매장의 분위기, 메

  • [국제지역학] 비비큐 BBQ 중국진출 성공전략
  • 문화에도 연장되며, 따라서 BBQ는 개인주의 보다 집단주의적 성향이 강한 걸로 보여진다. Ⅺ. 맺음말전세계 3대 음식중에 하나로 평가받을 정도로 맛의 각축장인 중국. 이처럼 넓고 다양한 음식문화가 공존하는 중국시장에서 오직 맛 하나로 중국을 넘어 전세계로 진출하고자 하는 BBQ 기업은 국내 외식업체가 해외로 진출하고자 할 때 본받아야 할 모델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에서의 잘 갖추어진 품질, 생산, 관리능력을 바탕으로 서두르지 않고 단계적

  • [외식산업] 외식업계의 주목 받는 프랜차이즈 기업
  • 음식을 많이 못 드시는 분들 관계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 있게 추천 합니다.2) 카페 베네➀ 기업소개➀-1. 카페 베네 소개카페 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어인 CAFFE 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 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까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 [국제경영론] 제너시즈 비비큐 BBQ의 베트남 진출 사례
  • 식생활 패턴을 연구하여 최대한 그 지역 특성에 맞추어 50평 이상의 레스토랑형 매장(배달가능)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해외 프랜차이즈 기업의 기본 근간을 고객 지향형으로 맞춘 경영 철학이 담겨 있는 것이다.제너시스 BBQ의 해외진출은 아직까지는 성공적이라고 판단하기에는 이르다. 그러나 제너시스 BBQ의 베트남 시장 진출 사례는 충분히 살펴볼 만한 가치가 있고 앞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외식 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문화적 디자인 경영 전략1)일본-할리우드 영화나 팝송이 미국기업과 상품의 세계화에 결정적인 도움이 된 것은 다 아는 사실이고, 영화나 노래에 녹아있는 미국문화는 미국인들의 생활방식을 세계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런 상품의 유일을 가져오게 하였다. 일본 상품도 마찬가지다. 일본 기업들이 기세를 높인 것은 일본 문화가 관심을 모으기 시작한 때와 궤를 같이 한다- 혼다 오도바이80년대 중반 프랑스 푸조 자동차는 자국 시장에 밀려오는 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