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SPSS 통계프로그램 활용한 커피전문점 성황에 관한 영향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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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구문제 설정
2.선행연구/가설
3.실증분석을 위한 연구설계
4.실증분석 결과
5.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커피전문점 이용 및 외식, 자기계발 관련 사항

일주일 평균 커피전문점 이용횟수
1~3회 가 73명 (66.4%) , 4~6회가 22명 (200%)으로 대다수를 차지

커피전문점 1회 이용시 이용 금액

3500~5000원이 59명 (53.6%)으로 과반수 이상 응답, 그 다음으로는 2000~3500원이
39명 (35.5%)으로 높게 차지


선호하는 커피전문점 브랜드

-시장점유율과 유사하게 스타벅스와 카페베네가 25명 (22.7%)으로 높은 비율
-학교 앞에 있는 이디아커피 (17.3%)와 개인운영커피전문점 (36.4%)로 높은 수치를 나타냄

자주 가는 커피전문점을 선호하는 이유

-커피맛/메뉴가 41명으로 가장 높았으나, 인테리어/분위기. 가격.접근성.이 각각
20%정도씩 차지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데에는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1회 외식시 사용하는 금액과 음식점 선택기준

-2,000~7,000 원까지가 88.2%으로 대부분을 차지, 선택기준은 음식맛/메뉴가 93.6%를 차지

-외식이 필수재라고 한다면, 커피의 금액이 외식금액에 2/3정도로 많은 비용을 지불
함을 알 수 있음


취업준비 심화의 인식과 노력 수준

-97.3%의 학생들이 취업난이 심하다고 인지하고 있으나, 자기계발노력은 72.8%수준에
머물렸음

물가 상승 체감 정도와 용돈의 변화 유무
-물가상승 체감 정도는 모든학생들이 체감한다고 하였으나, 그중 17.3%의 학생만이
소득이나 용돈의 변화가 있었다고 이야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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