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영화산업의 역사와 특징 및 한국영화에의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본 영화의 역사 (1950~현재)
2. 일본 영화산업의 특징
- 영화산업의 규모
- 제작위원회
- 메이저 3사
3. 일본 영화의 강점
- 다양한 장르
- 2차 사용 활성화
4. 한국 영화에의 시사점
본문내용
* 60년대
- ATG(Art Theater Guild)등장
- 일본사회의 모순에 대한 비판의식

* 70년대
일본영화산업의 위기
나카츠의 로망포르노
- 자주 상영회(自主上映會)


* 메이저 3사 이외의 영화제작사.

* 제작 작품수가 메이저 3사의
작품 수를 훌쩍 넘어서는 비중.


1902년 가부키 흥행의 시라이 마쓰지로, 오타니 다케지로 형제가 자신들 이름에서 한 글자씩 따와 'shochiku'라고 이름지어 발족된 영화흥행회사.


문화 산업
문화산업은 기존 문화예술영역의 프로그 램을 상품화하여 대량생산, 소비, 유통하는 산업으로 문화관광부에서는 영화, 출판,만화, 음반, 비디오, 컴퓨터 게임의 저작권을 하부영역으로 설정하고 있다.

유사 산업
정보산업, 멀티미디어산업, 영상소프트웨어산업, 콘텐트산업 등이 있다.


참고문헌
2009 해외 콘텐츠 시장조사 (KOCCA)
2009 콘텐츠 산업백서 (KOCCA)
2009. 2010 일본시장결산 (KOFIC)
일본의 콘텐츠 자금조달 수단과 국내시사점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일본영화시장 연구 (박영은 저)
다음 영화 / 이미지
위키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