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현대사회]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와 소셜 미디어의 한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셜 미디어의 한계점
사회적 측면
윤리적 측면
기술적 측면 (정보격차)
본문내용
정치 파트
- 정치적 미디어 악용
- 정치 참여 격차


사회 파트
정보의 무분별한 범람
소셜미디어 중독에 따른 사회적 문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에 대한 고찰
  • 소셜키디어의 속성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으며, 앞으로 마케팅, 정치, 사회활동 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분석하였다.소셜미디어가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는 이유를 살펴보면, 의사소통의 진화, 기술적 진화, 정보 경제 프로세스 주체의 변화, 이동형 Device의 성장으로 꼽았다. 또한, 의사소통은 고객의 Needs에 의해 변화를 하고 있으며 의사소통은 갈수록 단순화되고 간단해지고 있는 것이다. Web2.0은 기존의 서비스 사업자

  • 소셜 미디어 마케팅 Social Media Marketing
  • 서비스YouTube – Multimedia ContentsYouTube의 매체의 특성에 따라, 음악과 뮤직비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Contents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Twitter나 Facebook과의 연동을 통해 Contents들을 파급시키는 역할을 한다. 멀티미디어 Contents는 생생하고 감성을 Touch하므로 인디문화의 특성을 이어가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유용하며, 인디문화는 멀티미디어 Contents에서 강점을 가지므로 매우 중요하다.Conclusion소셜 네트워킹 서비스가 급성장하고 사용자수가 크게

  •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
  • 서비스 구동속도도 조금 떨어진다.각 엔터프라이즈 소셜의 비교 (야머vs오피스톡)기업 외부의 사례 및 활용기업에서 사용하는 외부의 엔터프라이즈 소셜은 조직원 고객, 그리고 관계 중심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소셜 기반으로 고객과 고객, 고객과 직원을 연결시켜 주고 여기서 발생되는 의견과 데이터를 수렴하고 분석을 통해 기업의 활동에 적극 반영하는 역할을 한다.많은 기업들이 소셜미디어, 그중에서도 기업 외부의 엔터프라이즈 소셜을 가장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 사회적 관계, 한국사회학회보 39(5): 82, 2005소셜(Social)은 사회라는 영어단어에서 온 것으로 사람들이 모여 있다라는 의미를 가진다. 네트워크(Network)는 사람들이 일련의 관계에 의해 모인 관계망을 의미한다. 이 둘의 조합인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는 사람들이 연결되어 있는 관계망으로 표현할 수 있다. 박희진, 모바일 환경을 위한 소설네트워킹 서비스 요소와 특성에 관한 연구,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p15사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2번항목]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 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1) 애플(Apple)2) 구글(Google)3) 스타일쉐어(Style Share)4) 소셜네트워킹 서비스(SNS)5) 광우병 촛불집회4. 정보화 사회에서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1) 참여와 다양성2) 대중과 전문가3) 온라인 집단지성5. 정보화 사회에서 집단지성이 지닌 한계1) 신뢰성과 정확성2) 지식의 상업3) 집단중심적 사고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미디어 철학자인 Levy(1994, 1997)는 집단지성을 ‘어디에나 분포하며 지속적으로 가치 부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