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PR]복지관PR의 정의, 복지관PR의 의의, 복지관PR의 필요성, 복지관PR의 광고, 복지관PR의 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복지관PR의 정의

Ⅲ. 복지관PR의 의의

Ⅳ. 복지관PR의 필요성

Ⅴ. 복지관PR의 광고

Ⅵ. 복지관PR의 방법
1. 대외 홍보
2. 견학
3. 시청각 자료 제작
4. 관 회보 제작
5. 출판물 관리
6. 인터넷 홈페이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제한된 인적․물적자원으로 사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사업을 지역주민에게 알리고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를 개발하며 여론지지를 확산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홍보활동은 상당히 중요한 분야로 주목되고 있다.
사회복지관에서 주로 사용하는 홍보방법을 조사한 결과, 안내책자, 팜플렛, 회보 등과 같은 복지관의 사업 홍보물인 경우가 49.2%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신문, 잡지, TV, 라디오 등 대중매체를 이용한 홍보로 45.0%를 차지하였다. 반면에 지역사회내의 각종 단체의 협조를 통하여는 2.6%, 구청, 동사무소 등 행정기관의 협조를 통하여는 단지 1.6%로 나타나 홍보활동에 있어서 지역사회내의 기관이나 행정기관과의 상호 협조 관계는 상당히 빈약한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사회복지관에서는 매우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고 있는데, 가장 많이 활용하는 홍보매체는 팜플렛(93.7%)과 보도자료(91.6%)이며, 회보 73.8%, 포스터 68.1%, 특별행사(이벤트) 개최 51.8% 등을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시청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비디오제작은 단지 7.9%에 불과한데, 이는 예산상의 제약과 기술상의 어려움으로 활발하게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사회복지관이 가장 역점을 두는 홍보분야에 대해 조사한 것으로, 프로그램 이용자 모집이 53.4%로 가장 많았고, 다음이 복지관 사업소개로 30.9%를 차지하였다. 이에 비해 후원자의 모집과 기금 모금은 9.9%,자원봉사자 모집은 5.3%로 나타나 사회복지관에서 이용자 모집이나 복지관 사업소개에 홍보활동을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러한 홍보활동의 주 대상은 인근지역주민, 지역 내 각종 단체, 학생 그리고 회사원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김정기 / 새PR원론, 서울 : 이화여대 출판부, 1982
백상기 / PR론, 형설, 1990
송명 / 홍보시대 PR문장, 백문사, 1991
오두범 / PR커뮤니케이션론, 서울 : 도서출판 나남, 1991
이호배 / 효과적인 기업PR광고를 위한 연구, 금강기획사외보, 1994
재가복지봉사센터의 PR전략 / 지역복지의 이론과 실제, 한국사회복지관협회, 19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개론] PR
  • 발표 내용 정리안 PublicRelations.【목차】1. PR 의 정의. PR 이란 무엇인가2. PR, 광고, 마케팅 등 비슷한 개념들 비교3. PR 의 분야, 분류4. PR 의 역사 (버네이즈와 아이비 리)5. 현재의 기업 사례 (성공적인 PR 사례)6. 업계 실무자 인터뷰토론 주제 1. PR 의 정의. PR 이란 무엇인가PR = Public Relations여론을 조성하다. 조작하다, 생각 따위를 선전하고, 홍보하다홍보는 개인 또는 단체가 여러 수단을 동원하여 공중에게 생각, 계획, 활동 등의 계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사실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http://www.ktg.or.kr/pr/board/PRBublicList.서울경제신문 : http://www.sedaily.com/세계일보 http://www1.pulmuone.co.kr/pb/sub221camp3.asphttp://www.hansol.co.kr/intro/social2.htmlhttp://www.samsung.co.kr/community/aboutcommunity/aboutcommunity.jsphttp://foundation.lg.or.kr/lgfoundmain.htmlhttp://www.cjwelfare.org/ http://www.posco.co.kr/corporate/county/county01.htmlhttp://www.msfoundation.co.kr/giving/giving-support.asphttp://socialinvest.or.kr/%BE%F0%B7%D0/AsiaWallStreetJourneal.htm주간한국 : http://www.hankookilbo.co.kr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사의 자격증제도
  • 방법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08.7월)에 대비하여 종전 노인복지법상 인력인 가정봉사원과 생활지도원보다 기능, 지식수준을 강화하기 위하여 요양보호사로 국가자격제도(시,도지사 발급) 신설 요양보호사 1급, 2급으로 구분된다.1) 학력, 연령 등의 제한이 없음2) 가능대상○ 국민 ○ 외국인(F-2(거주) 소지자 중 대한민국 국민과 결혼한 자 또는 H-2 (방문취업) 소지자) 등4) 취업전망○ 노인복지법상 노인주거복지시설, 노인의료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정보관리, 프로그램관리와 평가
  • 복지관리, 사례 관리, 방문자관리, 무료이용자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3. 복지 정보1) 복지 정보의 개념- 복지활동에서 획득, 생성되어 체계적으로 추적, 가공, 전단, 활용되는 제반지식, 자료 또 는 메시지로서 복지의 주체 및 객체의 의사결정이나 행동을 위하여 사용될 수 있는 의미 의 내용을 말한다.2) 복지 정보의 성격- 수단적, 지원적, 이차적- 수집, 처리, 분석, 해석활용, 전달, 보존 등 정보의 일반적 순환 과정을 거친다.- 사용자의 의

  • [평생교육 경영론]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및 홍보
  • PR)정부조직이나 정치인을 타겟으로 하는 PR (기자나 교수 혹은 일선 경험이 품부한 특정 그룹의 사람들과같은 전문가집단을 향한 PR)평생교육기관 마케팅 및 홍보 사례인쇄물www.themegallery.com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아카데미 홍보안내문인천광역시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 - 부모교육평생교육기관 마케팅 및 홍보 사례인터넷 – 카페운영www.themegallery.com평생교육기관 마케팅 및 홍보 사례www.themegallery.com한남대학교 평생교육원 라디오 20 광고폼아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