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경영론]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및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기관의 장단점을 기관운영의 원리에 따라 평가하기, 프로그램 관리 차원에서 기관의 프로그램 특성 분석 및 평가, 지역사회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평가하기(학습동아리, 학습조직), 홍보 및 마케팅 차원에서 평가하기.
-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 2018 평생교육경영론-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프로그램관리차원에서기관의프로그램특성분석및평가 2학기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교육학과 중간과제물 레포트
- 평생교육경영론 2018년]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평생교육경영론 2학기 교육학과 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 목차
-
1.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2.평생교육기관의 홍보(PR)
3.평생교육기관 마케팅 및 홍보 문제점
4.결론
- 본문내용
-
개념(관점)
기관 경영철학으로서의 마케팅
기관 활동으로서의 마케팅 관리
이는 곧, 4P를 계획, 실행, 통제하는 과정
의의(목적)
잠재학습자들에게 학습의 기회 제공
기관의 재정확보 및 이익창출
특징
다중마케팅 시스템 – 고려집단 많음
물리적 형태의 상품보다 서비스 성격의 상품 제공
평생교육기관의 PR
국민들에게 평생교육의 목적과 내용이나 프로그램, 방법과 절차 및 문제를 알리고
그들의 이해와 호응을 얻어서
그들의 교육적 욕구를 보다 잘 충족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이 여타의 기관과 조직 및 지역사회와 우호적이고 친밀한 관계를 추구하는 과정
공익을 우선시하는 비영리 평생교육기관의 경우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보다는 홍보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음.
수동적이고 제한적인 마케팅과 홍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더 활발하고 능동적인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이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