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장의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성장의 단계
목차
기업성장의 단계



목차

* 기업성장의 단계

Ⅰ. 기업의 성장전략

Ⅱ. 단일사업기업

1. 단일사업의 장점
2. 단일사업의 단점
1) 소비자 기호의 변화
2) 신기술의 출현
3) 대체재의 출현

Ⅲ. 수직 계열화

1, 수직 계열화의 장점
2. 수직 계열화의 단점

Ⅳ. 기업의 성장전략

1. 기존시장 심화 전략
2. 신제품 개발 전략
3. 신시장 개척 전략
4. 다각화전략
본문내용
* 기업성장의 단계

I. 기업의 성장전략

기업수준의 전략은 향후 기업의 성장에 관한 전략적 방향과 그 맥을 같이한다.
이때 전략적 방향은 성장전략(growth strategy), 안정전략(stability strategy),
축소전략(retrenchment strategy)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성장전략에는 관련다각화 혹은 비관련다각화에 의한 기업의 다각화가
있으며 구체적인 방법론으로 인수 ․ 합병 등이 있을 수 있다.
둘째, 안정전략에는 방어적인 전략으로 사업구조조정(restructuring) 등이
있을 수 있다.
셋째, 축소전략에는 기업의 사업규모를 축소하는 것으로 기업매각(divestment),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