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업성장단계] 서비스기업의 성장단계 구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서비스기업의 성장단계

Ⅰ. 성장단계 구분 - 1

1. 내부적 중립
2. 외부적 중립
3. 내부적 지원
4. 외부적 지원

Ⅱ. 성장단계 구분 - 2

1. 수동적 단계
2. 경쟁자와의 균등단계
3. 차별적 능력단계
4. 세계적 서비스단계
본문내용
서비스기업의 성장단계

Wheelwright와 Hayes(1985)는 기업의 성장단계가 생산 시스템의 전략적 역할에 의해 결정된다고 하였다. 즉 기업이 창업하여 세계적 수준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내부적 중립과 외부적 중립 및 내부적 지원 그리고 외부적 지원의 전략적 단계를 거쳐 나간다고 설명하였다.

1. 성장단계 구분 - 1

1) 내부적 중립

성장단계 증 1단계는 내부적 중립(internally neutral)단계이다. 이 단계의 최고경영자는 단지 제품은 만들기만 하면 팔린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이나 마케팅에 집중하는 전략적 의사결정을 한다. 내부적 중립단계의 기업들은 운영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단기적 성과 위주의 측정수단과 통제방법을 활용한다. 즉 성과측정 및 평가제도를 중요통제수단으로 하여 생산 활동의 잠재적인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려고 한다. 따라서 생산계획과 측정 시스템 및 공정개선 등과 같은 제조하부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전략적인 중요성을 부여하지 않는다.
이러한 단계에 있는 기업들은 전문적인 기술이나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외부전문가에 의존하는 경향이 많다. 또한 이들은 생산기술이나 신기술 개발에 관한 지식도 외부에 의존하며, 생산 활동을 위한 장비 역시 외부로부터 구매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 창업을 위한 타당성 검증 방법
  • 서비스 및 기술혁신 능력, 그리고 국내외의 복잡한 경영경제적 환경변화 속에서 기업성장에 가장 적합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종합경영 분서고가 판단 능력 등이 있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계획사업 수행 능력 및 적합성 평가요소는 크게 나누어 창업자의 선천적 적성과 자질, 그리고 창업자의 경험과 지식, 경영 능력 등 후천적 자질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들 요소의 구체적인 평가항목은 표 과 같다. 계획사업 수행능력 및 적합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단계 – 19수출의 전략적 대안 – 20대응무역(구상무역)의 유형(결정모형 포함) – 21수출의 실무적 절차 – 24해외직접 투자 – 28FDI 의 개념과 의의 -281) 개념-282) 의의 – 28전략적 동기 -281) 시장 지향 - 282) 생산효율 지향 – 283) 원료 지향 – 284) 지식 지향 – 285) 안전 지향 – 29해외 직접투자의 결정요소 – 291) 마케팅요인과 성장에 대한 기업의 욕망 - 292) 기업에게 해외에서 교역하고 운영하기 위하여 현재의 장애를 회피하도록 한다는 것

  • 신용보증기금 자기소개서 약식논술) 2024년 신입사원 신용보증기금 지원자가 생각하는 좀비(한계) 기업과 정책금융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벤처・스타트업, 성장성 정체기, 경영 위기 기업을 각각 구분하여 정의 AI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이 초래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신용보증기금의 BASA 서비스와 연계하여 구체화하여 제시
  • 기업과 정책금융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벤처・스타트업, 성장성 정체기, 경영 위기 기업을 각각 구분하여 정의한 후, 각각의 기업에 대한 신용보증기금의 정책적 역할을 주요업무에 맞게 논술형으로 잘 정리한 자기소개서입니다. ★ AI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이 초래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신용보증기금의 BASA 서비스와 연계하여 구체화하여 제시한 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도 논술형으로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 신용보증기금 2024년 신입사원

  • [거시조직론] 제8장 조직규모, 조직수명주기와 쇠퇴
  • 기업들은 수명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음• 경쟁력 유지를 위해 기업들은 보다 빠르게 수명주기의 각 단계로 진화할 수 있어야 함(1) 창업단계• 기업이 창업되었을 때 가장 중요한 사항-어떻게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통하여 시장에서 살아남는가• 창업자들은 기업가이며, 생산과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기울임• 조직은 비공식적이며 비관료적• 기업 성장의 원동력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창조적인 제품과 서비스• 위기 :- 리더십

  • 스타벅스의 기업적인 정신적가치가 회사발전에 미친영향
  • 서비스 특화산업으로 전환시킨 스타벅스. 작은 에스프레소 바에서 세계적인 우수 기업으로 급성장 하게 된 스타벅스. 이제부터 스타벅스의 기업적인 정신적 가치가 회사 발전에 어떻게 영향을 끼쳤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2. 스타벅스의 역사스타벅스의 성장과정을 큰 사건으로 구분하여 5단계로 나누어서 알아보겠다. (1) 제 1단계: 설립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제리 볼드윈, 제브 시에겔, 골든 보우커라는 3사람에 의해 설립되었다. 이들은 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