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성장][벤처기업][벤처][기업][정부금융지원][금융]벤처기업성장의 특징, 벤처기업성장의 단계, 벤처기업성장의 효과, 벤처기업성장의 정부금융지원, 벤처기업성장의 전략, 향후 벤처기업성장의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벤처기업성장의 특징

Ⅲ. 벤처기업성장의 단계

Ⅳ. 벤처기업성장의 효과
1. 기술개발기반의 강화
2. 생산성의 증대효과
3. 중소기업의 활성화
4. 산업구조의 고도화

Ⅴ. 벤처기업성장의 정부금융지원
1. 간접금융 지원
2. 직접금융 지원

Ⅵ. 벤처기업성장의 전략

Ⅶ. 향후 벤처기업성장의 방향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출발한 지 몇 달밖에 안된 인터넷 벤처기업의 기업가치가 어지간한 대기업의 기업가치를 능가하는 일이 심심치 않게 벌어지고 있으며, 그 결과 전체산업에서 벤처기업이 차지하는 비중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근본적으로 부가가치 창출의 원천이 달라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기존의 상품과 서비스보다는 이들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고, 정확하고, 값싸게 유통시키는 󰡐정보유통󰡑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의 핵심으로 부상한다는 것이다.
산업발전의 역사를 살펴보면 가치의 이동은 사업의 이동을 수반한다. 기존 대기업들이 최근 벤처사업에 눈을 돌리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러나 대기업들이 벤처기업을 직접 경영하는 것은 여러 가지 면에서 성공확률이 높지 않다.




≪ … 중 략 … ≫




Ⅱ. 벤처기업성장의 특징

벤처기업의 성장단계는 일반적으로 창업기, 성장기, 성숙기로 구분할 수 있는데, 김영표(2001)와 이규열(1999)의 연구에 기초해 각각의 성장단계를 구체적으로 설명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창업기에는 창업을 결심하고, 창업아이템을 선정한 후 창업자금과 인력 등을 확보하는 예비기를 거쳐 제품을 개발하고, 상업화를 위해 틈새시장 개발 및 판로 조사, 수요자에 대한 제품교육 및 홍보의 각 단계를 말한다.
참고문헌
▷ 김태헌(2005), 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성과결정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한양대학교
▷ 배기수 외 2명(2012), 벤처기업의 내생적 성장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 요신희(2011), 국내 벤처기업의 성장요인에 관한 연구 : 기업의 성장요인을 중심으로, 동신대학교
▷ 이병기(2002), 벤처기업의 성장과 정책과제, 한국경제연구원
▷ 이장우 외 1명(2002), 벤처기업의 성장정체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전략경영학회
▷ 장수덕(2007), 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위험관리, 한국중소기업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캐피탈] 벤처캐피탈의 구조, 벤처캐피탈의 기능, 벤처캐피탈의 역할, 벤처캐피탈의 발전과정, 벤처캐피탈의 현황, 벤처캐피탈의 투자 전략, 외국의 벤처캐피탈 사례, 향후 시사점 및 기대효과 분석
  • 벤처캐피탈의 투자 전략, 외국의 벤처캐피탈 사례, 향후 시사점 및 기대효과 분석Ⅰ. 서론Ⅱ. 벤처캐피탈의 구조Ⅲ. 벤처캐피탈의 기능1. 자금지원기능2. 성장지원기능3. 기업공개기능Ⅳ. 벤처캐피탈의 역할1. 유망 벤처기업의 선정과 육성 2. 국민경제의 활성화 3. 미상장기업의 자기자본 확충 4. 지역경제의 활성화 5. 산업조직의 활성화 Ⅴ. 벤처캐피탈의 발전과정Ⅵ. 벤처캐피탈의 현황1. 우리나라 벤처캐피탈의 성장2. 신기술사업금융회사

  • [경제] 우리나라 전력산업
  • 정부의 규제Ⅱ. 한국전력의 현황ⅰ. 회사의 목적ⅱ. 한국전력의 연혁ⅲ.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ⅳ.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ⅴ. 시장점유율ⅵ.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ⅶ. 주요 제품 및 원재료 등ⅷ. 주요 가격변동원인ⅸ. 매출에 관한 사항ⅹ. 주식의 분포Ⅲ. 구조개편 기본계획ⅰ. 기본 방향ⅱ. 단계별 추진계획ⅲ. 구조개편 효과ⅳ. 전력공급 체계의 변화ⅴ. 향후 추진 계획□ 본론Ⅳ. 한전의 민영화 찬성이론ⅰ. 들어가며ⅱ.

  • 디지털 경제 가중 소기업에 미치는 영향
  • 정부와 기업의 정보화 촉진-전자정부정보의 산업화벤처기업의 활성화13참고문헌복득규 외 지음 “한국 산업과 지역의 생존 전략-클러스터”, 삼성경제연구소, 2003. 5.중소기업청, “선진국의 중소기업 정책”, 2005.3.이갑수, 선진국의 중소기업 육성정책과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4. 6.김성배, 오철호, 김근세 “디지털 시대의 거버넌스모형에 관한 조사 연구”, 정보통신부연구보고서, 2001오철호, “중소기업정책의 발전방향.”

  • [물류] 제3자 물류의 이론적 고찰과 발전 방향에 관한 사례연구
  • 성장배경 72.3 제3자 물류의 발전과정 82.4 제3자 물류업체의 형태적 구분 102.5 제3자 물류의 기대효과 112.5.1 물류산업 합리화고도화에 의한 고 물류비구조 혁신 112.5.2 고품질 물류서비스의 제공으로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 112.5.3 종합물류서비스의 활성화 122.5.4 공급체인관리(SCM) 도입확산의 촉진 132.5.5 정부의 관점 142.6 제3자 물류의 문제점 14제3장 국내 물류서비스 산업과 제3자 물류산업의 현황 및 특징3.1 국내 물류서비스 산업의 규모, 범위

  • 각국의 중소기업 현황과 클러스터
  • 성장기반 구축 2 일본 2.1 일본의 중소기업 현황 2.2 배경 및 기본 방향 2.3 국가의 지원사업 2.3.1 주요 사업 2.4 지자체(도도부현)의 지원사업 2.4.1 주요 사업 2.5 중소기업기반정비기구의 지원사업 2.5.1주요 사업 3 중국 3.1 중국의 중소기업 현황 3.2 중국 중소기업 배경 3.3 중국 중소기업의 과제 3.4 과학기술ㆍR&D 현황과 발전 방향 3.5 중국중소기업의 향후 방향 4 미국 4.1 미국 중소기업 현황 4.2 경제 일반 4.3 금융(자본조달) 5 EU 5.1 EU 가맹국현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