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 국제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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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시대 국제가격전략
목차
글로벌시대 국제가격전략



목차

* 글로벌시대 국제가격전략

Ⅰ. 국제가격전략의 의의

1. 국제가격전략의 의미
2. 국제가격전략의 유형

Ⅱ. 국제가격의 탄력전략

1. 특정가격유지전략
2. 차별가격전략

Ⅲ. 국제가격수준의 전략

1. 경쟁주의의 가격전략
2. 고가주의의 가격전략
1) 초기의 높은 가격전략
2) 명성가격전략
3. 저가격주의의 가격전략
1) 초기 낮은 가격전략
2) 염가판매가격전략
3) 방위가격전략
본문내용
글로벌 시대 국제가격전략

I. 국제가격전략의 의의

1. 국제가격전략의 의미

글로벌 시대에 가장 중요한 전략 가운데 하나가 국제가격전략인데, 이
국제가격전략을 어떻게 수립하는 것이 좋은가에 대한 논의가 기업마다 관
심사로 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대 개별기업의 국제가격은 우선 원가지향적(costoriented)인
여러 방법에 의해 결정되면서 2차적으로 수요지향적(demand-oriented)인
관점으로 수정되는 것이다. 이때 수요지향적인 여러 가지 관점에서 수정
된다는 과정은 바로 국제가격의 실제적 결정과정을 뜻하며, 이것이 곧 국
제가격전략(international pricing strategy)이다. 따라서 국제가격전략이란
수요지향적 가격결정에 이어지는 구체적이며 실행적인 여러 방안의 모색
을 필두로, 그 가운데에서의 적정유형의 선택과 결합 ․ 투입에 관한 전략
이 그 핵심을 이루게 된다. 즉, 원가요소적 가격결정과 소비자의 선택적
요소의 가격결정 등이 결합하여 이루어진다. 다만 국제가격전략은 국제적
경제환경과 국가의 거시경제 정책적 관점에서 달라지기도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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