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의 기초(의미,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경영전략의 기초(의미, 과제)
목차
글로벌 경영전략의 기초(의미, 과제)








목차

* 글로벌 경영전략의 기초

Ⅰ. 글로벌 경영전략의 의미

Ⅱ. 글로벌 경영전략의 기본과제

1. 글로벌화에 대한 압력
2. 현지화에 대한 압력
본문내용
글로벌 경영전략의 기초

1. 글로벌 경영전략의 의미

21세기 들어 세계 경제의 글로벌화가 더욱 빠르고 광범위하게 진전됨에 따라 글
로벌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전세계적
으로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경영환경도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복잡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교통, 통신의 발달과 함께
고속정보통신시스템의 발전은 위성통신과 internet을 이용한 글로벌네트워크시스템
(global network system)을 구축하게 함으로써 글로벌화를 더욱 촉진시키는 계기가 되었고, 이로 인해 기업 간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글로벌 경영전략이 더욱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기업들은 급변하는 세계 경제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업의 글로벌화 형성과정에서 필수적으로 글로벌전략을 발전시켜 왔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글로벌 기업들은 자신들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장기적인 생
존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글로벌 경영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고 있다. 구체적으
로 글로벌 기업들은 (1) 경영관리 노하우, 인적자원, 기술, 자금 등 기업자원의 효율적인 사용, (2) 전세계적으로 시장개발 기회의 극대화, (3) 글로벌경영에 따른 제 위험의 최소화를 이를 수 있는 장기적인 경영계획을 수립하여 그에 따라 글로벌 경영을 관리해 나가야만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경영계획이란 한마디로 "기업의 장래 경영활동에 대한 기본 방향과 지침을 설정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