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사회화전략] LG텔레콤의 신입사원 사회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Ⅱ-1. 기업소개
  Ⅱ-2. LGT의 신입사원 조직사회화 전략
          1) 교육훈련 목표
          2) 교육훈련 내용
          3) 교육훈련 평가시스템
  Ⅱ-3. LGT의 신입사원 교육훈련 및 조직사회화 전략에 대한 분석
및 평가
          1) 장점
          2) 한계점
          3) 대안 및 나아가야 할 방향
Ⅲ. 결론
본문내용
2) 사업영역

- 이동전화 서비스
    - 무선인터넷 서비스
    - IMT - 2000
    - 기업전용 이동통신 서비스
    - m-Commerce 서비스
    - 글로벌 서비스

■ 신입사원 훈련에 대한 CEO의 경영방침(현장중심 교육 강조)
  - 현장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 현장을 바로 알아야 회사를 바로 알게 되고, 현장을 모르고 회사의 업무를 할 수 없음
  - 현장 경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Needs를 정확히 파악하고,
현장에서 문제를 알고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고객중심의 사고로
접근할 수 있음
  - 모든 신입사원은 영업, N/W, 고객센터 등 고객과의 최접점인 현장학습을 중심으로, 강하고 지혜로운 인재로 육성할 계획.

■ 신입사원 조직사회화 전략의 목표
  : Great Culture(강한 조직의 행동문화)를 신입사원에게 확립


■ 신입사원 육성방향 및 교육훈련 목표

LGT의 현장을 바로 알고 현실을 직시하여 현장중심의 사고로 업무를 수행하는 인재
고객을 이해하고 CCVP의 의미를 이해하여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인재
되는 방법을 생각하고 극한의 효율을 추구하여 과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반드시 실행하는 인재
본인의 업무에서 낭비를 발견, 개선하여 잘하는 방법을 발굴 및 전파할 수 있는 인재


■ 교육훈련 세부내용
   
- LGT 입문과정 (1주)
   
- LG그룹 신입사원 교육과정 (2주)
= 기본 직장생활 교육, 기본 실무요령 교육, 조직문화에 대한 적응교육
   
- 고슴도치 혁신학교 (1주)

   - LGT 현장학습
= 지점체험(2개월), ex-Post 체험(2개월), 타부문체험(1,5개월),
현장 Project(3개월)
   
- 문제해결 역량 배양 교육
= CRM, Problem Solving 1,2, 회계․재무 기초, N/W기술 기초교육,
상권경영입문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조직의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설정한 혁신 전략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행하는 과감성이 필요하다. 특히 최고경영자는 혁신의 맥을 짚고, 혁신 실행에 대해서는 구성원들에게 명확한 의지를 보이면서 물러서지 않고 밀고 나가는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 한편, 혁신 활동은 초기에 성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다 하더라도 방향이 옳다고 판단되면 이를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혁신 활동의 성과는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다음에 나타나기

  • [조직문화비교] 이동통신 3사(SK Telecom, KTF, LG Telecom) 조직문화 비교
  • 사원(대졸 신입사원)2년3년4.교육훈련SK Telecom은 Global Standard를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국내/외 MBA 교육과정과 지역전문가(中國) 육성과정을 운영- 매년 우수구성원 선발하여 미국 및 유럽의 우수대학 정규 MBA과정 파견- 대상학교는 TOP 30 MBA School 이며, 교육비 및 기타 생활비 지원- MBA 과정 외 네트워크, 법률, 회계 등 전문분야 석사과정도 지원- 지역전문가 대상학교로는 北京大, 淸華大 등PART.3 KTF 의 조직문화1. 기업이념과 경영철학Mobi

  •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조직에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환경으로서 그 범위가 넓고 간접적으로 조직에 영향을 미친다. 반면에 과업환경은 조직의 전략수립이나 목표 달성을 위한 의사결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환경을 지칭한다. 거시조직이론 p.128,130< 표 3-1 이동통신 3사의 기업환경 비교분석 >SK TelecomKTFLG Telecom소비자환경․연령층에 따른 시장의 세분화와 선택적 요금제실시ex : TTL(20대)TING(10대)․법인고객의 확보에 노력=> 법인 고객의 경우 개인 고객과 달리 한

  • [조직행동]삼성카드의 동기부여 전략과 그 실효
  • 사원의 신분을 결정하며, 개개 사원의 개성과 창의력을 존중하는 능력 위주의 풍토가 조성되어 있다. 또한 앞서도 말했듯이 사원간 친목과 단결을 중요시한다.Ⅲ. 삼성카드의 동기부여 프로그램 및 전략 분석- 개인의 동기부여는 개인의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의 종합된 결과이다. 내적 요인은 성격이나 가치관등을 포함하고 외적 요인은 임금 복지제도 직무특성 인간관계 등을 포함한다. 이중 외적요인은 개인이 속한 조직으로부터 취해지는 내용들이

  • [경영조직론] 증권3사의 기업조직구조와 운영상의 동질성과 차별성분석
  • 텔레콤과연관성이 있는 모바일 뱅킹 기술.IT기술지식경영시스템경쟁자 환경 : 업계 순위상 SK증권은 삼성, 대우, LG등을 경쟁대상으로 보기는 힘들다. 그러한 이유로 위의 두 증권사(동원, 대우)와 다른 중소증권업체가 실질적 경쟁자임.기술적 환경 : IT산업의 발달과 정보기술의 발달로 e-business 부서가 신설되었고, 이는 SK Telecom과 기술적 연계관계를 취하고 있음.  • 기업의 환경비교 대우 : 타 증권사에 비해 경쟁자 환경이 조직 운영과 구조에 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