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사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미국 내 영향력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1.주제선정동기
2.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정의
1)소셜 네트워크의 정의
2)소셜 네트워크의 서비스의 정의
3)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종류
①트위터, 페이스북
②소셜 커머스

Ⅱ.본론
1.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미국 내 영향력
1)정치, 문화적
2)사회, 경제적

2.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장, 단점
1)장점
2)단점

3.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사례
1)Pepsi 소셜 네트워킹 자판기 등장
2)사람들 간의 교감을 위해 등장한 페이스 북과 트위터

Ⅲ.결론
1.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②문화적
지난해 초에는 트위터와 관련된 논쟁의 한 가운데에 서 있었다. 그 논쟁은 아주 사소한 데서 출발했다. 닥터 지겔(Dr. Siegal)은 쿠키다이어트(cookie diet)를 판매하는 회사였는데, 쿠키다이어트는 헐리우드 유명인사들 중 다수의 지지층을 가지고 있었으며, 언론들은 킴 카다시안도 그 중 한 명이라고 보도하고 있었다. 쿠키다이어트 측은 이 보도를 포함하여 제품관련 뉴스를 수집한 다음 이를 자사 홈페이지에 올려두고 있었다. 그러나 킴 카다시안은 확인도 안 된 내용을 첨부한 쿠키다이어트 측에 대해 분노했고, 트위터에 쿠키다이어트 측이 허위광고를 하고 있으며 자신은 건강하지 못한(unhealthy) 그런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없다고 언급하면서 자신은 퀵트림(QuikTrim)을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쿠키다이어트 측이 나와 관련하여 거짓말을 하고 있으니 또 어떤 거짓말을 하고 있을까”라고 조롱했다. 쿠키다이어트 측은 카다시안이 이용했는지 확인을 하지는 않았으며, 단지 뉴스만 링크했었던 것이었는데 반발이 나오자 링크를 제거했다. 그와 동시에 킴 카다시안을 명예훼손으로 제소했다.1)
그런데 이 사건은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된다. 사건이 진행되는 와중 킴 카다시안이 트위터에서 트윗(tweet)을 할 때마다 트윗당 1만 달러(한화로 1,100만 원 이상)를 광고주로부터 지원받는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이다.2) 그녀는 트위터에서 스포츠용품 등 특정 상품에 대해 찬사 섞인 소개를 한 적이 있는데, 이러한 트윗이 일종의 광고스폰서 목적이라는 것이다. 또한 그녀의 홈페이지도 이러한 광고주들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3) 유명인이 트위터나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제품에 대해 호평을 할 수도 있지만, 논쟁거리가 된 것은 정보공시 규제 위반 여부였다. 만약 제품 소개를 통해 광고주나 스폰서로부터 경제적 이익을 획득한다면 이를 제품 소개와 더불어 밝히도록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규정하고 있다. 킴 카다시안이 트위터에서 이러한 사실을 밝히지 않았다는 점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개념, 종류, 종류, 의미와 가치, 활용 사례
  • 미디어시장의 변화와 소셜 미디어우리가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많이 접하고 있는 블로그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 등은 웹2.0을 기반으로 하는 일종의 사회적 활동이자 매체라고 말 할 수 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널리 알려져 있지 않지만 미국에서는 이러한 웹2.0기반의 사회적 활동이나 매체를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라고 부르고 있다. 인기 있는 서비스로는 블로그, 트위터, 팟캐스팅, 위키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계속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것이다. 우리 현실에서도 FaceBook이나 MySpace가 일반 대중에게까지 활용되기에는 언어적인 장벽이 존재합니다. 단순히 외국의 사례를 베껴놓은 서비스가 아닌 보다 우리나라 정서에 맞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나타나서 활성화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다. 그 시작이 에이전트 왕이 될 거라고 우리들은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유럽의 비즈니스 소셜네트워크를 주도하고 있는 독일의 XING이 터키의 cember.net을 인수 하고, 미국 내 비

  • [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의 개념,특성,장단점,사례 분석 및 향후 소셜커머스의 발전방향 고찰
  •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전망해 보았다.소셜커머스 개요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란?출처 : 류한석, 소셜커머스의거부할 수 없는 매력소셜커머스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소셜 네트워크

  • SNS와 인간관계 고찰
  • 영향력을 키워왔고 현재는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할 만큼 시장규모가 커졌다. 하지만 이것은 SNS가 스스로 꾸준한 성장을 이룬 결과라기보다는 2, 3년 전의 스마트폰 상용화에 힘입어 짧은 시간 내에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 결과로 보는 것이 옳다.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즉 SNS는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등장한 서비스의 수가 많은 만큼 서비스의 특징 또한 다양하여 이것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란 쉽지 않으며 사람마다 각기 다르게 정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가져온 사회변화 중 정치적 변화의 특성을 설명하고, 2017년 대선에서 특정 정당 또는 후보자들은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사례를 제시한 후 분석하시오.
  • 미국 선거 역사상 두 번째이자 1960년 이래 가장 높은 투표율 63%를 기록하며 당선되었다. 오바마를 가장 잘 드러내는 수식어는 ‘소셜미디어 대통령’이다. 인터넷을 선거홍보에 활용한 새로운 선거캠페인의 장을 본격적으로 열었기 때문이다. 2008년 오바마의 선거운동 및 홍보는 미국의 선거운동의 패러다임이 온라인 선거운동에서 소셜 네트워크 선거운동으로 변화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오바마는 2007년 2월 10일 민주당 대선 후보 출마 연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