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정치교육의 논리) 정치적 자아와 시민성의 형성 및 정치적 인간의 정치참여와 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사회과 정치교육의 논리
Ⅰ. 정치적 자아와 시민성의 형성
Ⅱ. 정치적 자아와 시민성의 형성 시기와 과정
Ⅲ. 정치적 인간의 정치참여
Ⅳ. 정치적 인간의 의사결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사회과 정치교육의 논리
"물리적 상황은 법률보다 덜 효과적이다. 그리고 법률은 사람들의 관
습보다 훨씬 별 효과적이다. 나는 가장 유리한 상황과 최선의 법률도
국가(국민)의 관습에 대신하여 헌정질서를 유지할 수는 없다고 확신한
다(Tocqueville, 1960: 322)."
사회과 정치교육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전제(premise)개념은 정
치적 자아와 시민성, 정치적 인간과 정치참여, 합리적 의사결정이라
고 할 수 있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정치생활을 시작한다. 국가간
정체성을 의미하는 국적을 자동 취득하고 인간적 존엄성을 갖춘 시
민으로 인정된다. 또한 가정이라는 잠재적 정치 지위를 얻게 되고 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학과]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 사회과의 교육과정 개정배경과 개정중점, 고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의 10학년 내용과 11, 12학년 선택과목, 고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의 수준별교수학습, 향후 고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의 내실화과제 분석
- [초등학교 도덕과][초등학교 도덕교육]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일반적 특징, 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교육적 정당성, 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내러티브학습과 가치명료화학습, 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역할놀이학습과 봉사활동학습
- 사회적역할의이해 청소년이 올바른 공동체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우리가 가르쳐야 할 것은 무엇이고 어떻게 그것을 가르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민주시민으로서 청소년이 지녀야 할 가치 또는 태도가 무엇인지 제시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교육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개론] 재벌이 우리사회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제시하시오
- 순자의 생애와 철학
- 특목고 폐지에 대한 찬반 또는 반대입장을 명확히 밝히고 그 이유에 대해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아동학대 연구 보고서] 아동학대 개념,원인및 사례분석과 아동학대 예방사례및 아동학대 예방위한 대책방안 제안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