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 스토리텔링의 전략과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TV 홈쇼핑 스토리텔링

Ⅰ. TV 홈쇼핑 스토리텔링의 일반적인 전략과 구조

Ⅱ. 패션 제품의 스토리텔링

Ⅲ. 가전제품의 스토리텔링

Ⅳ. 가공식품의 스토리텔링

* 참고문헌

본문내용
* TV 홈쇼핑 스토리텔링

1) TV 홈쇼핑 스토리텔링의 일반적인 전략과 구조

우리나라 TV 홈쇼핑 시장은 1995년 LG홈쇼핑과 CJ39쇼핑의 방송으로
시작되었다. KBS MBC, SBS 등 소부의 공중파 채널만 유지되던 방송 시
장o|1 케이블TV가출현한 것은 1995년도의 일인데, 그와 함께 TV 홈쇼핑
채널도 개설되었다.
TV 홈쇼핑 채널이 생겨나기 이전에는 카탈로그를 중심으로 하는 통신판
매업이 주를 이루고 있었다. 카탈로그를 통한 상품 판매는, 한국 사회에서
는 생소한 상품 유통 방식이었던 통신판매에 대해 소비자들이 알게 되면서
통신판매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이는 TV를 통한 쇼핑에 대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 Shop의 경영 사례 분석
  • 홈쇼핑 정보- 현재 방송되고 있는 홈쇼핑정보를 알 수 있게 해놓았다. 방송 편성표와 실시간으로 방송 되고있는 방송을 볼 수 있게 해 놓았다. ⑥ 가격 브랜드 안내- 우측에는 특가 제품이 좌측에는 브랜드 세일 제품을 광고하고 있다. ⑦ 투데이 하이라이트- 그날 하루 방송하는 제품에 관한 정보와 하이라이트 상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4. 성장률과 재무구조(1) 전체사업부 실적=> TV쇼핑 + 카달로그 + 인터넷 사업부 및 기타를 포함하는

  •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소
  • 스토리와 인포메이션스토리텔링에는 스토리(story)와 인포메이션(information)이라는 두 개의작은 범주가 있다. 스토리와 인포메이션은 둘 다 의사소통을 전제로 이루어지는 행위라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다. 그러나 스토리는 어느 날이었습니다로 시작하거나, 언젠가 일어날 일입니다 또는 총무부에서 근무하던 어떤 남자가로 서두를 꺼낼 수 있는 이야기이다. 반면 신문에 나온기사문이나 TV의 9시 뉴스에 나오는 사건 보도는 스토리라 마

  • [마케팅]Apple의 마케팅 전략
  • 구조와 구매제한 조항 등이 EU실정법을 명백히 위반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실제로 이미 지난 4월 EU는 애플과 애플의 4대 제휴 음반사인 EMI소니BMG워너뮤직유니버설뮤직 등에 반대의견서(SO)를 보냈다.2. iPod의 해외 마케팅 전략(1) 브랜드 마케팅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아이팟은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이다. 아이팟이 Made in Apple을 내 새우는 것은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팟 제품은 시각

  • [국제마케팅] 더페이스샵 미국시장진출전략
  • 구조나 기타 효과에 대한 질문을 빠르게 대응-지나치게 고급스럽거나 딱딱한 분위기보다는 친근한 분위기 조성 ◆판매촉진-대형 드럭스토어 진출의 여세를 몰아 브랜드 네임을 알릴 필요성-주요 타깃층 고객들이 모이는 공연장소나 행사장에서 브랜드 홍보-다소 생소할 수 있는 소비자에게 제품 팜플릿과 샘플 제공-아시아 관련 행사 등에서 공동 프로모션 하는 기회 마련(디자인 면에서도 협력 가능한 아트마케팅)더페이스샵은 구스타

  • [마케팅] 모든 마케팅기법에 대해
  • 구조사도 가족과 함께 휴일을 보내겠다는 사람이 30%,여행과 취미활동을하겠다는사람이 28%로 나타났다.6.이용사례홈쇼핑업계는 주말방송 편성을 금요일 오후로 앞당기는 한편 특히 본격적인 주5일근무가 시작되면 금요일 저녁 9시부터 새벽 1시까지를 황금시간대를 확대, 판매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CJ홈쇼핑(35760)의 경우 금요일 저녁시간에 낚시, 인라인스케이트 등레저용품을 집중 편성했으며 남성들이 집을 수리할 수 있는 시간이늘어남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