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상품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성의 상품화란??
성 상품화의 원인
성의 상품화에는 어떤 것 들이 있는가?
사례 1. 성 매매 업소
사례 2. 각종 미인대회
사례 3. 연예인들의 누드열풍
사례 4. 인터넷상의 각종 음란 동영상 및 채팅(야동, 음란 채팅)
사례 5. 레이싱 걸과 나레이터도 결국 성의 상품화
사례6. 광고와 성의 상품화
사례 7. 남성성의 상품화
최종 결론 -
본문내용
이유 : 실제 성(性)적인 매력을 극대화한 ‘누드’는 대중의 시선을 모으기에 가장 효과적이다. 특히 연예인 누드는 사진의 주인공이 대중들 누구나 알고 있는 인기인이라 는 것만으로도 ‘절반 이상의 성공’ 을 보장 받는다.
누드·누드 열풍…‘알몸’이 되어 가는 한국사회
누드를 둘러싼 관심은 한국 사회의 성에 대한 ‘이중성’을 보여준다
보여지고 감상하는 단계서 최고의 ‘자본’으로 부상 (몸은 富·權力 잡는 지름길)
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2&aid=0000018794



한 어린이가 성장 하기까지 15만 편의 광고를 본다고 합니다.
이런 광고들 속에 여성이 어떻게 비춰지는 가를 생각해 볼 때
여성은 자아실현이나 지적인 사고 등은 전혀 없이
1) 남성에게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2) 항상 가정을 위해 헌신만을 하고
3) 자신을 꾸미기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거나 아름답게 화장하는 모습들 밖에는 비춰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곧 여성은 남성을 위해 존재하고 남성에게 서비스를 하는 모습들이 나타나면서 남녀가 평등한 것이 아닌 상하 종속적 관계임을 표현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성의 사회참여가 날로 증가되고 있는 현대에서 이는 현실과도 동떨어진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쓰겠습니다. 정리가 잘되어있어요^^
  • jee722h***
    (2012.06.06 03:28:24)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성과 사랑 그리고 욕망에 관한 철학적 성찰’을 읽고
  • 성의 몸에 대한 철학적 성찰』등이 있고, 역서로는 『아리스토텔레스 철학의 이해』『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아리스토텔레스』『형이상학』『그리스의 신들』등이 있다.이 책에서는 각 학자별로 사랑과 욕망이라는 주제하에 각각의 이야기를 소개 하고 있다. 처음 프롬은 ‘사랑과 윤리’라는 테마아래 다원주의 사회안에서의 사랑이란 무엇인가?를 논하면서 기본적으로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이론을 따르며 다른 한편으로는 프로이트의 생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상품화되어 서울로 진출하였다.승용차 보급률이 높아지고 답사문화가 대중화되면서 향토 음식은 그 지역의 관광상품으로 개발되었다. 결국 1980년대는 더 맛있고, 더 간편하고, 더 고급스러운, 더 새로운 식품을 추구했던 시대였다고 말할 수 있다.5) 1990년대1990년대는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본격적인 성장기에 해당된다. 성장의 주역을 꼽는다면 단연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레스토랑은 연인들끼리, 귀한 사람들과 최고 만남의 장소였다. 하지만 커피전

  • [데이트폭력 심각성과 해결방안] 데이트 폭력 Dating violence - 데이트폭력의 원인, 데이트폭력 심각성, 데이트폭력 현황, 데이트폭력 문제점, 해결방안
  • 성의 체크리스트 ● 데이트 폭력의 잘못된 통념.● 데이트 폭력의 처벌 방법-데이트 폭력은 사랑싸움데이트 폭력●데이트폭력(성폭력)의 사회구조적 배경-사회적 요인사회적 요인으로서는 남녀 불평등구조와 성별 분업을 들 수 있다. 자본주의는 모든 것을 상품화한다고 하고 성의상품화도 이런 맥락에서 이해될 수 있다고 하지만 성의 상품화가 남성의 상품화로 나타나지 않고 여성의 상품화로 나타난다는 것은 바로 남녀 불평등한 사회구조 때

  • [법] 성매매 여성의 인권문제와 해결방안
  • 상품화하고 인간을 도구화한다는 점에서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를 야기 시킨다. 이러한 금전을 매개로 한 성매매는 당사들 사이의 인격적 교류를 기대하기 어려울 뿐 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자연스럽게 권태로움을 벗어나고자 끊임없는 인간의 욕망을 자극하여 변태적인 행위에 이르게 하기도 한다. 즉, 인권유린에 그치는 것만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여성의 존엄성을 상실시키게 된다. 또한, 성매매 남성 역시 인간의 존엄성을 상실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 아웃백 서비스경영
  • 성의 사회진출 증가식생활패턴의 서구화수입의 자유화주방시스템 자동화맞벌이 부부의 확산대화와 여가의 장 인식세계 시장의 글로벌화효율적 업소 경영방식 도입여가시간의 증가서구음식문화 도입국가경쟁력의 강화식당용 컴퓨터기기 보급신세대 및 뉴 패밀리층 출현 전통음식 상품화대기업의 외식업 진출식품 저장 및 포장기술의 발전자기중심․ 코쿠닝 현상고객의 욕구변화자가용 보급 확대주변 환경 변화주5일 근무제 확대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