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전략의 필요성과 내용 및 서비스패키지와 서비스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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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 서비스전략과 시스템

Ⅰ. 서비스전략

1. 서비스전략의 필요성
2. 서비스전략의 내용

Ⅱ. 서비스패키지

Ⅲ. 서비스시스템

1. 고객의 요구와 기대
2. 서비스시스템의 구성
3. 고객중심의 서비스시스템
4. 서비스시스템의 수행
1) PDS의 원칙을 지켜라
2) 비용을 절감하라
3) 3S주의를 실천하라
4) 3W법칙을 지향하라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비스전략과 시스템

1. 서비스전략

서비스전략이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의 각 기업이 갖는 특유
한 공식이다. 이 전략은 고객에게도 가치가 있고 유효한 경쟁상의 위치
를 확립시킬 수 있으며 내부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는, 전제조건에 걸맞
는 것이어야 한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배우지 않는 한 미래가 불투명한 데도 불구하
고 습관이라는 거대한 장막에 가려져 이제까지 걸어온, 같은 길을 계속
걸어가는 기업들이 많다. 서비스전략을 전게하는 데 있어서 비전은 중요
한 역할을 한다. 비전이란 자사를 둘러싼 시장이 어떠한 것인가를 인식
해 그 시장에서 자사의 위치를 분석하고 자사가 차지하고 싶은 위치에
대한 명확한 개념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서비스에 대한 비전을 명확히 하는 능력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 신문을 펼쳐 든 많은 경영자들이 자신이 진부해져 간다는
두려움을 안고 있으며 또는 이미 진부해져가는 조직의 위기에 직면해 있
다. 자사의 전략을 시장지향적인 서비스전략으로 향하게 하는 것은 점점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영한, 고객만족 리엔지니어링, 성림출판사, 1995

- 김식현, 인사관리론, 무역경영사, 2003

- 송균석, 양성국,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무영경영사, 2003

- 윤천성 외, 인간관계의 이해, 청림출판, 2004

-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4

- 통계청, 한국표준산업분류,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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