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
목차
1. 효율적인 교사-유아 상호작용
2. 효율적인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단계
3. 여러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
본문내용
1. 효율적인 교사-유아 상호작용
교사가 유아의 부적응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기관의 환경도 정비하고 유아발달과 상담에 대한 다양한 이론에서 유용한 기법들을 충분히 숙지하고 있다고 해도 유아와 효율적으로 대화하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신임교사의 경우에는 유아 발달과 문제행동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가 부족하고 지식을 기술로 전환하는 데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도 있고 경력교사의 경우에는 교사 개인의 성향이나 재교육의 부족으로 몇 가지의 상호작용 유형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일 수도 있다. 교사-유아 상호작용에서 교사는 ‘민감하고 반응적인’, ‘따뜻하고 애정적인’ 이라는 부분에 대해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교사나 부모들이 유아의 문제행동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문학] 국어기초학습부진아 지도
  • 할 수 있도록 한글 문자 특성에 알맞은 재미있는 우리말 공부 web자료를 개발․적용하며, 다양한 말․글놀이 학습과정안과 학습자료를 구안․적용하여 국어과의 기초를 다지고자 한다. 아동들은 그들이 말하기 전에 듣고, 읽기 전에 말하며, 쓰기 전에 읽어 언어의 각 영역은 서로 상호보완적으로 작용하여 내적으로 상호 위계적 관련성을 맺고 있어 표현적 언어와 수용적 언어 활동이 공통적인 사고에 통합됨을 알 수 있다.2) 그러나 학교의 언어 교육

  • [생활지도] 제 7장 정서와 성격문제 -학생들의 자존감 발달지도
  • 대해 살펴보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토대로 현장에서 직접 학생지도를 함에 있어서 더욱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았다. 최근에 ADHD나 아동기 우울증 같은 여러 정신장애를 보이는 학생 수가 늘어나고 있다고는 하지만 교사 입장에서는 그런 학생들의 치료를 직접 담당하는 것 보다 그 증상을 알고 장애를 알아내어 약물치료나 전문적인 상담을 받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 할 수 있는 역할이라 생각한다. 대

  • 보육활동 레포트
  • 말1. 보육과정이란 ?Ⅱ. 본론1. 보육활동 계획과 구성 7항목1) 40인 이상2) 35인 이하3) 장애아 전담2. 보육활동 8항목1) 40인 이상2) 35인 이하3) 장애아 전담3. 계획안 예시 4. 놀이 영역에 의한 분류5. 관련 사진 6. 평가 문서 1) 보육과정 운영평가2) 평가 지침※참고문헌/참고 사이트Ⅰ.들어가는 말1. 보육과정이란 ?-보육과정 계획 시 고려사항보육과정은 영유아의 신체, 사회성정서, 언어인지능력 등이 적절한 시기에 고르게 발달할 수 있도록

  • [장애인교육]특수학교 교육과정의 변천
  •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달라진다. 이러한 요인의 예를 들어보면 청력손실의 정도와 유형, 청력손실이 발생했을 때의 아동의 연령, 아동의 지능, 가정과 지역사회가 청각장애에 대응하는 능력, 청각장애학생의 언어적, 교육적 경험 정도를 들 수 있다. 기능적으로 말할 때, 난청은 대개 청각을 통해 어느 정도 말을 들을 수 있는 경우이며, 따라서 정상으로 보이기 때문에 그들의 특수한 요구들이 간과되기가 쉽다. 일상적 상호작용에는 무리가 없어도 어

  • 통합적 언어 교육의 방법
  • 여러 편의시설과 그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있다공룡통합적 언어교육의 목표 및 내용주제에서 다루어질 소개념을 다루면서 언어교육의 여러 형태의 발달을 고려한 언어교육 목표 및 내용을 나열해 봄아울러 각 언어교육 목표 및 내용을 주제 내에서 도입, 전개, 마무리 단계 중 어느 시기에 다룰 것인가에 대한 고려를 함예시 : 주제가 ‘동물’인 경우말하기, 듣기 영역 목표 및 내용동물의 이름을 말할 수 있음(도입단계)동물의 생김새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