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의 목적을 설명하고 평가시기에 따른 교육평가의 유형인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괄평가의 특징을 비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평가의 목적을 설명하고 평가시기에 따른 교육평가의 유형인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괄평가의 특징을 비교하시오
목차
1. 교육평가의 목적
2. 교육평가의 유형인 진단평가의 특징
3. 교육평가의 유형인 형성평가의 특징
4. 교육평가의 유형인 총괄평가의 특징
5. 교육평가의 유형인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괄평가의 특징을 비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교육평가의 목적

평가란 수업목표가 학생들에 의해 성취되어지는 정도를 결정하는 하나의 체계적인 과정이다. 교육평가의 목적은 학생의 교육 목적 달성도의 파악이며 교육평가는 설정된 교육 목적을 학생이 어느 정도 달성하였는가를 알기 위한 것이다. 또한 바람직한 행동 변화가 어느 정도 일어났는가를 알아야 하는데, 이것은 학생의 현재 실태와 진보의 과정을 알기 위해서이다.
참고문헌
제 7차 과학과 교육과정과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 비교, 권지영,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학대의 모든것
  • 설명한다. 즉 유아기나 걸음마 시기에는 양육자와의 애착 형성 실패가 중요하게 영향 미치며, 학령기 아동의 경우에는 자신감 결여, 적대적인 행위, 지나친 경계심, 충동성, 의기소침, 고집, 무반응, 거절증, 소심, 둔감, 언어장애 등의 특성이, 청소년기에는 과도한 자기주장과 극단적인 반항행동 등이 학대 발생과 관련된다고 한다.(2) 학대부모에 대한 정신병리학적 관점이 관점은 아동학대 발생의 원인을 부모의 특성에 두는 것으로, 학대부모의 건강

  • 역사교육의 목표, 역사적 사고력
  • 평가와 거의 동일시하면서, 평가를 ‘어떤 목적을 가지고 아이디어, 작품, 방법, 소재 등의 가치에 대해 판단을 내리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블룸의 교육목표 분류는 교육의 목표의 뚜렷한 위계관계를 제시하였는데, 그는 인지적 영역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평가력이라고 보아, 이에 비추어 보면 판단을 가장 수준 높은 사고 작용으로 볼 수 있다. 에 위치하고, 역사연구나 역사학습의 궁극적인 목표가 되는 중요한 영역이다. 역사가는 역사연구 과정

  • 교육학 수행평가의 이론 및 실제
  • 평가”란 무엇인가?1. 정의2. 의미3. 수행 평가가 등장하게 된 배경4. 수행평가의 필요성 5. 수행평가의 특징 6. 수행평가의 유형7. 수행평가의 시행 방법 및 절차▶수행평가의 실제1. 수행평가 실시 현황2. 수행평가와 관련하여 제기되는 문제점3. 수행평가의 과제▶중학교 기술교과 수행평가 적용사례1. 실패할 수밖에 없었던 수행평가 사례2. 왜 실패할 수 밖에 없었나?▶결 론▶“수행평가”란 무엇인가?우리 나라 학교 교육에 대해 전인

  • [교육사회] 세계의 교육체제
  • 교육체제의 하위 개념 : 세계 교육체제에 대한 이해(1) 세계 교육체제에 대한 이해의 의의-세계 각 나라는 저마다 문화적인 보편성을 보유함과 동시에 특수성을 보유하고 있다.따라서 각 나라의 교육체제는 보편적인 성격을 띠며, 동시에 각기 다른 특수성을 띠게 되는데, 그 특수성을 자세히 살펴봄으로써 각 국의 교육체제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게 되며, 우리나라가 가지고 있는 교육체제와의 비교를 통해 나타나는 특징을 이해하는 데 그 의의

  • [유아교육론] - 일본의 유아교육 및 보육
  • 따른 차별화억제 조치 시기 (1934~1964년)패전 후 미군정의 영향으로 ‘일본의 교육제도에 관한 관리 정책’이 수립되고 1947년에 학교교육과 함께 아동복지법이 제정되었다. 탁아소라는 명칭이 보육소로 바뀌었고, ‘매일 보호자의 위탁을 받아 그 영유아를 보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아동복지시설’이 됐다. 1950년 이후 일본의 유보이원화 분리 정책에 따라 보육소는 유치원과 차이가 명확해졌고 보육소 입소대상을 ‘보육에 결함이 있는 아동’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