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교육론] 면접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면접의 개념과 성격

2. 면접의 유형과 기법

3. 면접의 절차와 활동

4. 기업군별 실전 면접 연습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기업에 따라 면접시험은 다소 차이가 난다. 인재를 어떻게 규정하느냐에 따라 시험 유형도 다르다. 따라서 자신이 치르는 면접시험이 어떤 유형인지를 파악해 지혜롭게 대처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① 일반형 면접에서 일반적으로 주어지는 질문은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그러나 답변은 너무나 구태의연하지 않도록 충분히 검토해야 한다. 일반형의 질문들은 주로 이력서에 적힌 내용이 바탕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력서를 바탕으로 예상 질문의 답변을 마련해 두는 것이 좋다.

○지망동기에 대한 질문사항 1. 우리 회사에 지망하겠다고 마음먹은 것은 언제부터이며, 어떤 동기에 의해서 입니까? 2. 우리 회사 외 다른 회사에 지망한 적이 있습니까? 3. 우리 회사에 들어오기 위해서 본인이 특별히 노력한 것이 있습니까? 4. 당사의 제품을 사용해 보신 적이 있습니까? 그 제품을 평가해 보십시오.

○일에 대한 의식 1. 갑작스런 일이 주어졌는데 사전에 다른 약속이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2. 당신이 희망하는 직종을 말해 보십시오. 3. 당신은 우리 회사에서 어떤 직위에까지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4. 상사와 의견이 다를 경우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5. 여성과 일에 대한 당신의 사견은? 6. (여성) 결혼 후 직장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7. (여성) 남녀고용평등법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8. (여성) 순환보직에 의해 영업적인 일을 맡게 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자신에 대한 소개 1. 5분 안에 자신을 소개하시오(영어소개도 준비) 2. 본인의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구현정, 전정미, 『화법의 이론과 실제』, 박이정, 2009,
김원동, 이동하, 『무한도전 성공면접』, 책과 사람들, 2008.
이창덕 외 4명, 『화법 교육론』, 역락, 2010.
정승혜, 문금현, 『대학생을 위한 화법 강의』, 태학사, 2000.
“[이필선의 취업뽀개기] 면접종류별로 알아보기”, 조선일보, 2010. 8. 31.
.
“(下) 면접의 종류·주의사항”, 한국경제, 2010. 4. 26.
.
김시출, “김시출 손잡고 취업 JOB GO!”, 2010. 1. 15.
.
김태진, “Inner Voice, Vision Quest, Value Creation”, 2010. 11. 4.

노유진, “Your Dream's Come True !!”,
이화정, “이화정”, 2009. 11. 2. .
네이버 블로그, "백수놀이터", 2010. 6. 19.
.
티스토리 블로그, 미원그룹 다차원 면접, 2009. 2. 28. .
seemore홈페이지, 대기업 면접후기-롯데면접후기,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교육의 문제
  • 목 차1. 소외된 교육의 주체2. 미술교육론의 전개과정가. 창조주의 교육론의 전개과정나. 아이스너의 교육연구와 DBAE 이론3. 교육과정의 변천과 우리 교육의 문제가. 교육과정의 변천나. 미술 교육의 실질적인 문제4.우리나라와 프랑스 미술교육의 비교프랑스의 교육제도프랑스의 미술교육5. 결론1. 소외된 교육의 주체아이들에게 미술교육을 실시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예술을 이해한다는 것은 새로운 개념을 구현화 하는 창조력과 끊임없이

  • [화법교육론] `말 끝 흐리기` 현상 연구 -중등학교 학습자를 대상으로
  • 표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손승남은 면접에 임하는 자세로 몇 가지를 들었다. 손승남, 「교육학적 전기연구와 구술적 면접법」, 『교육개발』111, 1998, pp.78-81.그 중에서 말 끝 흐리기와 관련된 사항은 다음과 같다. 7) 솔직하고 자신감 있는 태도로 말한다. 질문이 시작되면 침착하게 정확히 듣고, 대답할 때에는 잠깐 생각을 정리한 뒤에 말끝을 흐리지 않으면서 또렷하게 이야기한다. 10) 속어, 은어, 유행어를 사용하지 말고 말끝을 흐리지 않는다. 면

  • [교육학] 교육학이란?
  • 교육학은 교육의 사실을 설명하는 것으로서는 설명과학이요, 교육의 목적을 추구하는 것으로서는 규범과학이다. 교육학이 또 실질과학 또는 기초과학이냐 혹은 응용과학이야 하는 점에 있어서는 교육학의 분야에 따라서 순수 기초과학도 되고 응용과학도 된다. 교육학은 물론 자연과학이 아닌 정신과학이요, 인문사회과학이기도 하다. 이장에서는 교육과 교육하 개념 그리고 가정 학교에서의 교육론 전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교육이란 무엇인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교육내용이 포함되어있다. 논술지도사는 궁극적으로 입시 중심의 글쓰기를 뛰어 넘어 주체적인 사고력을 갖추고 성숙된 의식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교육과정교육영역강좌명교육내용논술 교육론논술 교육의 이해∘논술지도의 개념과 원고지 작성방법∘독서와 글쓰기, 글쓰기와 논술의 관계 이해논리적 사고와논증 분석∘논술문 작성 방법∘논증분석의 중요성∘논리와 오류∘논리와 논리적 사고 개요∘삼단논법

  • [일반사회교육론] 일반사회과 교과의 쟁점
  • 교육학을 형성하기 위한 과도기에 있다고 할 것이며, 사회과 교육론을 공부하며 사회과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쟁점에서 논쟁이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총체적인 관심이 필요하다.이번 6조의 발표에서는 전통적인 논쟁거리로서 사회과 교육목표와, 교육내용의 논쟁점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이미 배워 왔듯이 학문중심이냐 생활중심이냐의 논쟁으로 압축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논쟁은 교육이 발생했을 때부터 시작된 논쟁이라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