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의 이해] 에콜폴리테크닉 노르말쉬페리외르 그랑제꼴과 한국의 대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그랑제꼴
2.그랑제꼴 _역사
3.그랑제꼴 _특성
4.École Polytechnique
5.École Polytechnique _입학
6.École Polytechnique _교육과정
7.École Polytechnique _주요 인물
8.École normale supérieure
9.École normale supérieure _입학
10.École normale supérieure _교육과정
11.École normale supérieure _분류
12.École normale supérieure _주요 인물
13.그랑제꼴과 한국대학 _교육방식, 복지제도
14.그랑제꼴과 한국대학 _졸업 후 진로
15.그랑제꼴과 한국대학 _한국 대학의 문제
16.그랑제꼴과 한국대학 _그랑제꼴 비판
본문내용

이후 7개월 동안 학생들은 군대에서 지휘관 훈련을
받거나 사회단체나 공공기관, 학교 등에서 일

70% : 육·해·공군의 군사훈련에 지원해 지휘관의
역할을 익힘
30% : 변두리 지역의 학교나 경찰서, 적십자,
응급구조대, 재활병원 등에서 팀의 리더를
맡아 일함

첫 실습이 끝나면 에콜 폴리테크닉에서의 본격적인
학교수업 시작

- 1학년 말 4개월 동안 고등수학, 물리학, 기계학,
컴퓨터공학 등 수업

- 2학년은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이공계 학문과 함께
경제학, 철학, 상식, 외국어 등을 익힘



국가 공무원의 신분
무상 교육 외에 국가로부터 매달 700∼750유로
(약 84만∼90만원)의 봉급
기업에 취직, 산업현장이나 금융계로의 진출
졸업생들의 진로
30% : 산업체, 25% : 행정부처, 15% : 연구소, 13% : 금융분야, 9% : 엔지니어링 서비스 분야
현 프랑스 증시에 상장된 50대 기업 중 절반 이상의 최
고경영자가 에콜 폴리테크닉 출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문학의 이해 - 작가 연구 - 레오폴 세다르 셍고르 - 세네갈의 제 1대 대통령
  •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한다. 교수로 재직하면서 고등교육원(대학원)에서 문법 강의를 들었고, 여러 저명한 사회 과학자들과 조우하며 공부를 계속했다.셍고르는 이 당시 식민지 수도에서 교육을 받던 여러 아프리카 혈통의 지식인들과 함께 흑인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고안해냈다. 그가 고안해 낸 네그리튀드(négritude)라는 개념은 프랑스어로 흑인에 대한 경멸적 표현인 네그르(nègre)를 아프리카 문화에 대한 찬양을 의미하는 뜻으로 바꿔 놓은 것

  • [한일 관계의 이해] 일본 문화의 특징(할복문화)
  • 문화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할복은 무엇인지, 왜 할복을 하는지, 할복의 시대적 의미의 변화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비록 일본에서 할복이란 문화의 역사가 깊고 일본인들에게 할복이 차지하는 비중이 클지라도 우리에겐 대단히 낯선 문화였다. 또한 할복의 잔인함 때문에 거부감이 매우 컸다. 자신의 배를 자신이 가르고, 그 안에 있는 창자를 꺼낸다는 것은 우리의 상식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다. 정상적인 사람이 할 행동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

  • 뒤르켕과 교육사회학
  • 살피고, 다음으로는 그의 도덕 교육론의 핵심인 도덕성의 3요소를 살펴보고, 그것을 아동에게 계발시키는 방안을 모색한다. 마지막으로 현대 도덕 이론가들 사이에서 일고 있는 뒤르켐의 도덕 교육론에 대한 비판을 살핀다. 1. Durkheim E.(1858-1917): ‘집합의식’* Durkheim의 기본적 입장* Durkheim의 교육의 역할 (기능적 관점제시)1장. 교육의 본질과 역할2장. 교육학의 본질과 방법3장. 교육학과 사회학의 관련4장. 프랑스 중등교육의 발전과정과 역할

  • (불문과)그랑제꼴과 우리나라의 학벌문제 비교 설명
  • 그랑제꼴 출신들이어서 폴리테크닉, 고등사범학교, 국립 공업전문학교, 국립 행정학교 고등 상업전문학교 등의 명성은 출세하고자 하는 야망을 가진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실제로 프랑스 대부분의 정치가, 장관, 고급관리 등이 명문 ENA출신이고 문학, 철학, 역사학의 저명인사들이 이런 그랑제꼴 출신이다.3.그랑제꼴의 이해를 통한 특징분석프랑스 정부는 1968년 전국 대학에 일련 번호를 붙여 평준화시켰다. 물론 ꡐ파리1

  • 사회과학 프랑스와 한국의 행정개혁의 비교
  • 프랑스 정부개혁의 현 추진체계 및 개혁과제1. 20세기 프랑스 정부개혁의 변천2. 국가개혁의 견인차 - 정부개혁3. 현 단계 프랑스의 국가개혁 추진체계4. 현 단계 정부혁신 3대 공통과제5. 지속적인 개혁 추진을 위한 4대 정책수단6. DUSA의 4대 과제별 세부내용7.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3대 정책수단8. 전자행정 서비스로 개혁Ⅴ. 프랑스 행정개혁이 한국에게 주는 시사점1. 프랑스의 문화정책2. 프랑스 정부의 교육제도 및 그랑제꼴3. 프랑스 정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