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제의 의미와 중요성, 통제와 기업활동, 통제의 기법, 통제를 통해 성공한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통제의 의미와 중요성, 통제와 기업활동, 통제의 기법, 통제를 통해 성공한 기업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제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통제와 기업활동의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3. 통제의 기법들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4. 통제를 통해 성공한기업의 사례 2개 이상을 기술하고 느낀점을 쓰시오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통제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는 통제라는 단어에는 복종과 순응의 의미를 내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통제는 조직활동에서 필수적이다 계획은 자동적으로 집행 되는 것이 아디다. 계획은 사람과 외부의 사건에 의존하게 되고 사람과 외부의 사건은 불확실하고 예측 할 수 없다. 집행의 이상적인 조건은 일이 계획대로 적시에 추진되도록 하는 것인데 통제는 이를 확보하기 위한 방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통제의 의미와 중요성, 통제와 기업활동, 통제의 기법, 통제를 통해 성공한 기업에 대해 조사해 보겠다.

Ⅱ. 본론

1. 통제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1) 통제의 의미
전략적 기획 과정에서 통제는 조직의 실제 활동 및 성과를 이미 정해진 기준이나 목표와 비교 하여 잘못 된 것을 시정 조치하는 일련의 활동을 의미한다. 통제가 없는 계획은 가치가 없는 것이 된다.
참고문헌
구자용, 행정통제의 이해, 전예원, 199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rrnaeh***
    (2011.11.12 14:40:30)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기업 사례연구 -더바디샵(The Body Shop)
  • 성공적인 윤리경영을 추진 중인 ‘The Body Shop사례를 통해 윤리경영을 되짚어 보도록 하겠다. 1. 윤리경영이란 무엇인가?1) 윤리경영의 정의현재 일부에서는 윤리경영을 임직원들의 부정부패를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수단이나 한때 유행하는 경영 혁신의 도구 정도로만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부패하지 말자거나 사회적 책임을 준수하자거나 하는 등의 소극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지기기도 한다.그러나 진정한 의미의 윤리경영이란 기업

  • [스포츠경영] FC네트워크 스포츠 마케팅
  • 기법의 개발을 위해 개인, 조직, 기업, 관공서, 사회단체 등의 폭넓은 분야에서 다양하게 주복을 받으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마케팅은 market(시장)에서 유래된 말로서 -ing룰 블여 동사가 되어 판매한다는 의미인데, 마케팅의 대가인 Koller는 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와 욕구를 이용하여 기업이 이익을 추구할 목적으로 고객에 투입할 기업의 자원, 정책 등 모든 활동을 분석, 계획, 조직, 통제하는 것이라고 정의 했다. 즉 마케팅의 현대적 개념

  • [관리회계원리] 경영통제의 과정과 경영통제시스템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중요성을 강조한다. Ⅱ. 경영통제1. 경영통제의 개요통제(controlling)는 계획된 기업의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계획과 비교하여 종업원의 성과를 측정하고, 만일 계획과 성과 사이에 편차가 생기면 편차를 수정하는 활동을 말한다. 즉, 이미 수립된 계획에 따라 기업의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통제는 계획과 성과의 편차를 측정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수정 활동을 지시하기 위해 통

  • [상표]상표의 정의, 상표의 계층구조, 상표의 역할, 상표의 등록요건, 상표의 동일, 상표와 도메인네임, 상표의 구축 전략 분석
  • 기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Ⅸ. 결론상표 이미지는 소비자가 많은 정보원으로부터 받는 인상들의 총합으로서 이런 모든 인상들은 비록 서로 다른 소비자 그룹이 상표 이미지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가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체로 소비대중과 유사한 일종의 상표 인격에 상당한다고 하고 있다(Herzog, 1963).상표명은 상표의 특성을 외적으로 표현하는 기능을 수행할 뿐 아니라 제품품질, 지위상징 등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전달

  • [인적자원개발] 교육훈련체계의 이론과 기업 활용 사례 및 비교
  •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전문지식습득과 활용을 위해 국내외 산업훈련 전문 기관 및 유수대학 위탁교육과 해외연수도 병행하고 있다. 교보생명의 생활설계사(일명 리코)에 대한 교육은 지점양성, 지역본부 양성, 인재개발원 양성 3가지로 나눠 운영되고 있다. 설계사에 대한 교육에서는 고객에게 종합 금융설계를 해줄 수 있는 파이낸셜 플래너(FP)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4) 그 외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