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표준화] 면도날 끼움쇠의 표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면도기의 개요
2.면도기의 사용 실태
3.면도날 끼움쇠 표준화의 필요성
4.파급효과
5.타당성 평가 & 기대 상승효과
본문내용
국내 면도기시장 규모-800억 원

<시장점유율 순위>

1위. 질레트- 42%
2위. 도루코- 36%
3위. 쉬크-16%








국내 면도기 시장은 소수의 브랜드가 우월한 가격과 품질로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공급의 원활함

- 과점시장을 완전경쟁 시장으로 변화

소비자의 선택권이 넓어짐에 따라 품질의 개선을 위한 기업의 노력

- 좀비고객이 아닌 상품의 질을 객관적 평가

중소기업입장 (표준화된 면도날시장에 더 나은 품질과 가격으로 참여가능)

- 소비자의 선택폭이 넓어짐

면도날제조 공장입장에서는 더 많은 기업에 납품가능 -> 표준화된 기계
-> 비용절감 -> 제품가격하락 -> 소비자만족증가


소수 기업의 입장에서 끼움쇠 표준화는 경제적으로 타격
-> 제조사의 미온적 태도

현재판매량 면도기<면도날
- 새로나온 면도날 사용을 위해 새로운 면도기 구입요함.

표준화 이후 - 면도기와 면도날 시장 분리
- 집중적인 투자 가능
- 보다 질 좋고 다양하고 많은 제품의 개발 가능성 ↑
- 면도기에 상관없이 면도날 구입 가능

소비자의 피부에 대한 관심 ↑
- 다양한 제품 구매를 통해 비교하는 소비자 증가
- 구입 빈도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럽연합(EU)] 유럽연합(EU)의 기구와 무역 및 한국의 대응
  • 산업포장용 백, 일회용 캔, 타이어, 일회용 식탁용품, 일회용 면도날 등에 대해서는 국별로 환경세가 부과되고 있다. 포장용 백의 경우 덴마크에서는 종이 쇼핑백에 대해서 1kg당 1.33유로, 플라스틱 쇼핑백의 경우 2.92유로를, 이태리는 제조업자나 수입업자가 발급한 송장금액의 10%를 환경세로 부과하고 있다. 일회용 캔에 대해서는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에서 환경세를 부과하고 있으며, 덴마크, 핀란드, 스웨덴에서는 타이어에 대해

  • [RFID] RFID 도입 현황과 우리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 표준화기구)에서 유통물류분야에서 사용될 주파수대역에 관한 표준화 작업은 마친 상태이다.그러나, 태그와 판독기의 network와 관련된 표준화 작업은 아직까지 완료되지 못한 상태로 현재 EPC global에서 작업이 진행 중이다. 중국정부는 독자적인 RFID 표준화를 위한 협의 기관을 설립하는 등 국제 표준 설정에 아직까지 많은 어려움이 상존하고 있다. 이러한 표준화 작업은 관련 이해당사자간의 조율 후에야 완료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2. 우리 기업들

  • [역사학] 부의 미래
  • 산업시대에 서로 엮어 놓은 제도들의 볼트를 풀고 철선을 부식시키면 심층 기반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상화 연관된 변화가 드러날 것이고, 시간과 공간, 지식의 변화와 결합은 익숙해진 제도들을 무너뜨리고 새로운 경제, 사회적 미래로 이끌어 갈 것이다.(34) 복잡 드라마- 일상생활의 모든 부분이 복잡해지고 상호 종속적인 상태가 되었다.- 단일 제품에 여러 기능을 집어넣는 ‘잉여 복잡성(surplus complexity)’의 보편화 (ex.스마트폰)- 단일화, 표준화,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 발전방향과 사례분석
  • 산업을 잡아라 안 민 석(한국체육과학연구원 선임연구원)프로축구 마케팅 다양한 마케팅 요소의 개발로 상업적 성공 낙관 IMG Korea 상무 이창식시기적절한 스타활용과 세심한 스타관리 관행 Top Marketing Consultants 대표 양 선 묵 스포츠마케팅의 개관 부산대학교 논문 2000년Sports의 마케팅 전략화 연구 동의대 경영학과 이 동 철 교수님 월간지 마케팅한국경제신문 2000. 08. 22문화일보 1999각종 인터넷 홈페이지 자료목 차■ 등 장 배 경■ 기업환경의

  • 제2장 전략적 마케팅 계획
  • 산업의 장치투자 성격철수장벽의 존재여부후발 주자의 위협규모의 경제 장벽제품차별화 장벽자본 장벽원가우위유통장벽정부정책산업 구조 분석후발 주자의 위협공급자의 힘구매자의 힘대체품의 위협산업 내 경쟁심도♣ Porter의 5 Forces 모형대체품의 위협가격-효과의 상충적인 관계를 개선시킬 수 있는 제품높은 수익 구조를 지닌 상품공급자의 힘경쟁의 정도공급자의 제품차별화 정도전환비용구매자의 힘구매량표준화된 제품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