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식생활문화] 싱가포르의 음식문화 탐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out 싱가포르
1) 자연(기후)
2) 지리적 특성
3) 국가의 성립
싱가포르 음식문화
1) 기본적 사회 구성문화
2) 외식 문화
3) 식사 예절
싱가포르 음식의 종류
가장 유명한 싱가포르 음식 Best
싱가포르 음식점 방문 후기
본문내용
식사= 먹는다?(X)
공동체의 확인과 공동의식!(O)


인도, 말레이 음식
손을 사용하는 주변국의 전통
인도, 말레이레스토랑에서는 손 씻을 그릇 제공
남의 그릇, 공동으로 먹는 그릇은 손대지 않는다
왼손은 그릇 붙잡는 데에만 이용

중국 음식
주로 젓가락사용- 포크, 수저 사용이 일반화 되어감
젓가락 끝 빨거나 핥아먹지 않기
젓가락과 입이 닿는 것을 최소화
한 입에 많이 넣고 게걸스럽게 먹지 않기

각종 음식에 맞는 국가에 따라 식사 예절을 지킨다.


대표적인 말레이 요리

렌단 - 코코넛 밀크를 주로 사용하며,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끓인 카레가
돼지고기가 주재료

부가딜 – 말레이풍 감자 고로케, ‘베가딜’ 이라고 한다.

나시파단 – 커리치킨과 감자커틀릿 등의 다양한 고기와 야채를 흰 쌀밥
에 올려 놓는다. 미니 부페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밥
접시에 올려놓고 먹는다.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GOOD!

싱가포르식 가야 잼과 버터를 발라 구운 토스트
로컬 사람들은 달걀에 많이 찍어먹는다고 함
싱가포르식 커피나 밀크티와 같이 먹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학-문화 융합형 관광자원
  • 문화 융합형 관광자원-생활문화자원 중심으로문화관광문화관광한국문화예술진흥원한국관광공사WT0(세계관광기구)문화관광이란 타국이나 타지역의 생활양식이나 전통적 행동양식에 접하고 체험하는 것문화관광에 대해 문화적 동기를 가지고 전통과 현대의 다양한 문화를 적극적으로 체험하는 특정관심분야관광(SIT)의 일종으로 정의함문화관광이란 협의로는 탐구여행,예술문화 축제 및 기타 문화행사 참여, 유적지 및 기념비 방문, 자연 민속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고, 이는 사회 전반에 걸쳐 큰 영향력을 발휘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문화의 의미가 단지 상류층에서 향유되어지는 고급스런 사치로 치부되어졌었다. 하지만 최근 국내외 학자들의 주장과 우리나라의 사회적 성장 정도를 고려해봤을 때 문화적 코드가 사회 전반에 걸쳐 최전방에 위치할 것이라는 것은 충분히 예상 가능한 일이라 할 수 있다. 해외 우수 기업들, 특히 범세계적인 사업 망을 갖

  • [국제관광론] 일본인의 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
  • 문화․유적지 (31%)3 새로운 경험추구 (27%)4 생활방식 관광 (27%)5 친인척 방문 (16%)6 모험․흥미 (16%)7 역사관 (16%)8 다양한 음식, 주류 (12%)9 태양, 바다, 모래 (12%)10 자신의 문화유산 탐방 (8%)11 해외쇼핑 (7%)12 종교발상지 (6%)13 상용 (6%)14 교육기회 확대 (2%)15 낭만 (1%)

  • 교육학 초등학교 5 6학년 사회과의 단원별 내용 분석 및 활용
  • 음식 : 계절에 따른 전통 음식, 계절에 따라 다른 음식의 재료② 지역에 따른 김치의 다양성 : 김치 종류의 다양성, 김치의 재료에 따른 맛의 다양성③ 옛날과 오늘날의 김치 문화 비교 : 김치의 보관 방법, 김치의 세계화 방안3. 여러 가지 모양의 집http://down.edunet4u.net/KEDLAJ2/07/socia051.html에듀넷 - 사이버 목수가 되어봅시다- 활동하기기후에 따라 집의 모양이 다르다는 것을 확인하고, 그 이유를 알아보는 내용이다. 먼저 집의 입지와 더위와 추위에 대

  •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과 핵심성공요인 분석
  • 세계 최고의 종합 커피브랜드로 성장 할 수 있었다. 최근 이야기 되고있는 Emotional Branding, Experience Marketing, Relationship Marketing 등의 브랜드 관리 철학이 30년 전 이미 슐츠의 머리 속에 있었는지 알 수 없지만, 현재 스타벅스 브랜드는 이러한 철학이 베어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우리 앞에 다가와 있다.II. 본 론 1.스타벅스 마케팅전략스타벅스가 새로운 커피 문화를 창출하며 ‘신화적’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똑같은 커피를 파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