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문화와 홍차의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홍차의 정의
2. 홍차의 역사
3. 홍차의 종류
4. 홍차 문화
5. 홍차의 효능
6. 홍차의 활용
본문내용
홍차 어원은 19세기 중엽부터 홍차를 생산해 수출하려 했던 일본인이 자국 내의 녹차를 "일본차"로 부르고 유럽인이 마시는 차를 차의 빛깔이 붉다고 하여 홍차라고 부르던 것을 그대로 받아들여 사용하기 시작했다.
유럽식 홍차의 기원은 16세기 중엽 중국에서 시작된다. 우롱차(Oolong tea)는 홍차보다 덜 발효된 것으로 원래 중국에서 만들어져 유럽에서 수입하기 시작했다.
차를 만드는 회사에서 여러 산지의 찻잎을 블랜드(bland, 섞다)하여 만든 차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문화] 홍차의 대중화 방안
  • 근대생활문화의 이해 발표 보고서홍차의 대중화 방안 서론 - 대중화되지 못한 우리나라 홍차시장본론 1 - 홍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 1)비싸다 2)맛없다 3)다가서기 힘들다-홍차에 대한 편견은 우리가 홍차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이다.본론 2 - 홍차의 대중화방안 1) 성공적인 홍차 마케팅 사례 -외국 - 립톤한국 - 롯데 칠성 ‘실론티’2)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 전략 ㄱ) CF를 통한 홍차의 이미지 재고ㄴ) 옥외광고를 통한 홍보ㄷ) 세대

  • [사업계획서, 외식, 외식경영,홍차,음식점] 다즐링아일랜드(홍차전문점 사업계획서)
  • 홍차에 관한 올바른 정보와 단순한 먹을꺼리가 아닌 고급문화라는 이미지를 심어줄수 있다.② 화랑과의 제휴-본 상권 주위의 화랑과 제휴하여 각종 전시회를 개최한다.-본 점포 VIP고객을 대상으로 화랑에서 열리는 전시회 초대권을 제공한다.③ 홈페이지 제작-홍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장점부각,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여 하나의 문화공간을지향한다.-홈페이지의 접근도를 높이기 위해 포털사이트의 키워드광고를 활용한다.-인터넷의 특성

  • [근대 생활문화] 홍차 대중화 방안
  • 홍차 대중화 방안 보고서 일전에 내가 홍차에 대해서 아는 정도는 ‘색깔이 붉은 차’, ‘영국인의 차’ 이 정도였다. 그것의 맛에 관심도 없었고 어떠한 문화가 숨어있는지도 전혀 관심이 없었다. 그러나 이 수업을 통해서 홍차에 대해서 배우고 아는 만큼 관심도 생기게 되었다. 그 결과 현재는 종종 즐겨먹는 음료가 립톤 아이스티 홍차나 실론티이며(수업을 듣기 전까지는 실론티는 접해보지도 못했다.) 마침 형이 방글라데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문화인식을 바탕으로
  • 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우선 처음에 중국의 식문화를 보았다. 중국은 땅이 넓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들과 차 그리고 술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을 보면서 인간은 자연환경에 맞추어 살아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우리나라에서도 보면 북방지역의 김치는 맵고 짜고 남방지역의 김치는 대체로 물김치가 많다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이것은 인간이 자연에 순응하며 살아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음식에도 보면 지역에 따라, 기후에 따라, 음

  • [기호식품][기호음식]기호식품(기호음식) 술, 기호식품(기호음식) 담배, 기호식품(기호음식) 커피, 기호식품(기호음식) 녹차, 기호식품(기호음식) 라면, 기호식품(기호음식) 홍차, 기호식품(기호음식) 우유 고찰
  • 비율을 낮추거나,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는 식물유지를 첨가하여 지방산 조성을 사람의 젖에 가깝게 만든다.참고문헌김종태, 차 이야기, 오롬 출판사김건수, 최신보건학고정삼(2005), 술 알고 마시면 건강이 보인다, 유한문화사볼프강 쉬벨부쉬(2000), 기호품의 역사, 한마당송병춘명원재(1996), 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건국대 출판부최경순이정, 웰빙생활과 영양, 유림문화사Jonathan Chick남궁기(2005), 알코올과 음주 문제, 아카데미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