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지론] 한국사회의 외모지상주의 - 여성의 취업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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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문제제기
02
외모
지상주의

03
이론적
논의
04
사례연구
05
우리의 대안
본문내용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 하는 것을 일컫는 용어

외모가 연애·결혼·취업·승진 등 사회생활 좌우하기 때문에 외모를 가꾸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는 것


현대사회의 대중매체의 발달은 ‘외모지상주의’의 이데올로기를 급속도로 전파하는 매개체로 작용


대중매체 영향력은 여성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름다운 몸’이라는 인식을 대중에게 세뇌


가부장제 문화와 소비사회에서 여성의 ‘몸’

소비를 창출하는 영리추구의 목적으로 이용.
☞ 노동시장에서 쉽게 자원화 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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