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선거와 인터넷의 영향력(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stract
-Introduction
-Background
-Discussion
-Conclusion
-Reference
본문내용
2007 Presidential Election: Who Moved My Power?
Despite the rapid increase of distribution rate of internet, campaign through internet wasn’t drawn much attention in 2007. Internet distribution rate increased from 44.7 percent in 2002 to 79 percent in 2007. Mainstream users of internet expanded their use of internet from simple usages such as e-mails and information searches to media using web 2.0 or similar technologies: blogs, Cyworld, Pandora TV, Daum Pot, YouTube, and etc. The conservative side acknowledged the contribution of “networked individuals” during the presidential election of 2002, and the “back wind” of the 2004 impeachment and made an advance to internet campaigning bringing the competition on the table. The media and the academia expected the competition would get more intense through User Created Contents (UCC) and web 2.0 technologies.
But the result was quite different. Candidate Lee’s homepage (www.mbplaza.net) had the most visits. The number of visits was barely over hundred thousand in October and five hundred and forty thousand in November. But compared to the visits of Roh’s homepage during year 2002 which were hundred seventy thousand a day in same period and four hundred thousand a day in December, it was incredibly short. Voluntary productions of UCCs were only from 5 percent to 8 percent. This means that there was little or no impact of online campaign on the election. Yoon gave three reasons of decrease of influence of online campaign in 2007 presidential election. First is excessive regulatory control of online campaign, second is Lee’s commanding lead and absence of figure and election pledge that would be a match to Lee. Third is web 1.0 style campaign by the candidates which were outdated in web 2.0 eras. The Central Election Commission deleted total 65,108 uploads and UCCs in accordance with the election law, such as the first clause of article 93.
Culture-Centered View: Appropriate Culture is the Cradle of New Technology
참고문헌
Reference
1. 윤성이, “16대 대통령선거와 인터넷의 영향력”, 한국정치학회보 제37집 제3호, 한국정치학회, 2003
2. 김용철•윤성이, “제17대 총선에서 인터넷의 영향력 분석: 선거관심도와 투표참여를 중심으로”, 한국정치학회보 제38집 제5호, 한국정치학회, 2004
3. 윤성이, “17대 대선에 나타난 온라인 선거운동의 특성과 한계”, 한국정치학회보 제42집 제2호, 한국정치학회, 2008
4. M. R. Kerbel • J. D. Bloom, “Blog for America and Civic Involvement”, Press and Politics 10(4), Harvard College,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승만의 정치외교
  • 대통령의 리더쉽 연구/곽길영문헌자료한국 독립운동의 역사/ 한국독립운동사 편찬 위원회역사속의 역사읽기3비극의 현대 지도자/서중석인터넷 사이트국가기록원 나라기록 http://contents.archives.go.kr/ (전반적 개요 참고)이승만 장기집권의 뼈대, 한미동맹과 북진통일론/정일준이승만의 정치외교시기별로 나누어 본 한.미 외교대통령 재임이전 - 독립운동 기간 중 외교광복 후6.25전쟁일본과의 외교일본과의 외교중국과의 관계-중공과 중화

  • [한국 근대의 이슈]이승만 정권에 대한 연구
  • 대통령선거에 대비하여 국가보안법등 관계법령을 개정하고 경제 시책의 빈곤으로 인한 특정재벌에 특혜 등으로 국민의 지탄을 받기도 하였다. 1960년 3월 15일 여당과 정부가 전국적조직적으로 부정선거를 감행하여 대통령 4선되었으나 419 혁명으로 사임, 하와이에 망명해 있는 동안 사망하게 된다.이상 대한민국의 정부수립 과정과 초대대통령 이승만의 대해 알아보았다. 이승만은 주로 미국 지역에서 활동하며 자신의 영향력을 키우기 시작해 민족

  • [조사방법론계획서] 네티즌의 사회영향력에 대한 실증적 분석
  • 네티즌의 사회 영향력에 대한 실증적 분석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그냥 노무현이라고 치면 됩니다.”이것은 2002년 대선 당시 대통령 선거 유세장에서 당시 노무현 후보가 한 말이다. 노무현 대통령은 후보 시절, 인터넷을 통한 차별화 된 미디어 선거 전략을 구사하면서 각종 전단지에 한글인터넷주소(http://노무현)를 표기, 유권자들의 홈페이지 접속을 크게 늘렸다. 지난 선거에 참여한 각 후보자들은 인터넷과 매스미디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 [국제정치] 이라크의 피랍사건에 대해 한일 대중의 반응 연구
  • 인터넷 사이트> - access date : 일괄적으로 6월15일에 최종확인内閣府 “http://www.cao.go.jp/”首相官邸 “http://www.kantei.go.jp/jp/fukkosien/iraq/”WORLD PEACE NOW “http://www.worldpeacenow.jp/”JNN世論調査   “http://www.tbs.co.jp/newsisp/shijiritsu/”内閣府世論調査  “http://www8.cao.go.jp/survey/”外務省      “http://www.mofa.go.jp/mofaj/”日経電話世論調査 “http://www.nikkei-r.co.jp/nikkeipoll/results.html”江田五月 政策情報資料 “http://www.eda-jp.com/pol/iraq/”“내각총리

  • 영어 공용화 영어 공용화 정의 영어 공용화 배경 영어 공용화 과정
  • 영향력 있는 이가 될 것이고 모두가 영어를 배우려는 현실은 되풀이 될 것이다. 한국어와 한자, 그리고 영어의 지속적인 균형 잡힌 언어체계는 우리가 세계화의 조류 속에 세계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수도 있다고 본다. 우리가 영어 공론화에 대해 논쟁하기 이전에 생각해야 할 것이 있다. 지금 우리 영어교육의 현실은 실질적 영어사용에 대한 교육과는 거리가 먼 것이 사실이다. 우리가 영어공론화에 대해 반대하는 것은 영어를 배움에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