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타리 영화 `시대정신` 분석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미디어를 통한 주관의 객관화

① 십자 황도대

② 호루스(Horus)

③ 십자가와 부활 사건

④ 십자가 상징

⑤ 십계명의 표절

⑥ 정치적 기독교

6.6. 풍자를 통한 전달 - 기독교 이미지(권위) 실추를 위한 서술 & 스타일체계

6.7. 신뢰감 조장을 위해 학자들의 격언성 문구 인용

7. 수용자 반응과 우리의 입장 -결론-

1. 무비판 수용하는 입장

2. 비판 수용하는 입장

3. 혼란을 호소하는 입장


본문내용

7. 수용자 반응과 우리의 입장 -결론-
시대정신에 대한 수용자들의 반응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다.
일단 그 범위를 한국으로, 그리고 기독교와 관련된 내용으로 제한시킨 후 그 반응의 유형을 살펴보면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유형은 무비판 수용하는 입장이다. 두 번째는 비판 수용하는 입장이다. 마지막은 혼란을 겪는 유형이다.

1. 무비판 수용하는 입장
첫 번째 유형인 무비판 수용하는 입장들의 대부분은 반기독교정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다수이다.




이들 중 대다수는 이 영화 내용에 대한 비판 없이 그대로 수용하고 있으며, 그 내용을 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기술의 발전 - 디지털 기술 중심으로
  • -목 차-Ⅰ. 영화 창작 과정의 변화1. 영화역사에서 기술의 발전이 영화형식과 내용의 혁신을 이뤄낸 경우2. 디지털 영화의 개념3. 수렵적 필름 작업과 채집적 디지털 작업의 비교4. 디지털 시네마, 과도기의 쟁점5. 카메라 볼펜 시대의 도래6. 21세기- 새로운 영화를 향해(1) 이미지 중심의 영화(2) 대안적 서사(3) 3D영화 대세론에 맞서7. 부록 : 학생영화 현장에서의 디지털 기술 적용사례Ⅱ. 전통적 영화작품과 그 변화1. 영화기술의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정신을 두 가지로 나누어 본다면 정서에 바탕을 둔 리얼리즘을 지향하는지/ 또는 사회비판에 바탕을 둔 저널리즘의 가치를 지향하는 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이 중 빨강사탕 이란 작품은 40대 중년 남자의 심리와 감정에 중점을 둔 리얼리즘에 초점에 맞춰 극이 구성되어 있습니다.드라마 구성을 심층적으로 분석해본다면 통상적으로 기-승-전-결로 이루어지는데, 간혹 드라마나 영화에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드라마의 중심부분 일부(갈등/

  • [언론학] 제한효과이론
  • 영화를 제작하게 된다. 영화감독 Frank Capra는 단기간 내에 50분 짜리 다큐멘타리 영화 7편을 완성한다. 영화 제목은 Why We Fight 였고 이 영화들은 미군들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을 포함해서 수백만 명에게 보여졌다. 2. 영화의 일반적 효과에 대한 평가적 연구이 연구는 군인들이 이 영화들을 보고서 2차 대전의 배경과 그의 참전의 정당성 등에 관한 사회적 지식들을 얼마나 습득했으며 그 결과 그들의 지식이나 태도에는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게 되었는

  • [일본문화] 일본영화분석
  • 영화계의 전성기였다. 이 시기에 영화산업은 절정기를 누렸다. 일본 영화 역사상 최고의 해라고 불리는 1958년, 일본 전국에는 7,500여개의 영화관이 있었고 영화 입장객만도 11억 2,700만명에 달했다. 연간 제작되는 영화의 수는 평균 500~600편에 이르렀고, 1958년에 상영된 전체 영화 중 일본 영화가 75퍼센트를 차지하는 등 자국 영화에 대한 관객의 관심이 대단했다.일본의 스튜디오 시스템은 쇼치쿠 서민극, 다이에이 시대극, 도호 야쿠자 영화 등 스튜디오

  • 일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0k
  • 영화의 스승이라고 지칭할 만큼 그는 세계영화계에 막강한 영향을 끼쳐왔다. 또 일본영화는 그의 영화가 계기가 되어 미조구치 겐지, 오즈 야스지로 같은 선배, 동료 감독들이 서양에 알려지게 됐다. 서구인들이 구로사와 영화에 매료된 것은 그의 영화들이 내용상으로는 일본적인 것들을 견지하면서도 역동적인 카메라 움직임과 서구적인 장면 연결을 통해 영화에 박력을 불어넣기 때문이었다. ‘거미집의 성 등 일본역사를 배경으로 한 시대물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