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생태체계이론(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1. Intro
- 2. Definition of "Family"
- 3. Ecological system theory and Family
- 4. Three factors of family
- 5. Definition of community
- 6. Ecological system theory and community
- 7. Five factors of community
-  References
본문내용
Accommodative parents
Accommodative parents has accommodative attitude to children. They never regulate children's behaviors. They don't suggest standard. Children who have accommodative parents are impulsive and aggressive. Such children also are dogmatic and have low responsibility.

Parents who rear children on the "let-alone" principle
This type parents are unconcerned about children. Children don't perform roll of parents. They feel much annoyed about children. When children grow up in such family, children are aggressive and have bad relationship of other people. Also, they can become delinquent.

3) Family's break up affects children's emotion
 Divorce : (1) emotional problem, (2) behavior problem and (3) social problem
(1) Emotional Problem : feel anger to father or mother that the source of the trouble They feel worry, anxiety, and guilty conscience and so on.
(2) Behavior Problem : Children who experience divorce act aggressive. Children who experience divorce make antisocial problem. When children who experience divorce grow up, their divorce probability is higher than Children who were grown up in normal family.
(3) Social problem : Children in divorce family experience loss of mother or father, confusion of gender role. They shape negative social relationship with friend, neighborhood. Children of divorce family have many problems like understanding ability, relationship trouble, lack all sense of responsibility, and so on.

기러기 아빠
기러기 아빠 live separated from his family. Because of studying abroad of children, only father remain his own country. Children can't know father's roll.
So, when they grow up and they become a father, they can’t perform father’s roll well.

참고문헌
 References
- 최순남 저 / 서울 : 法文社, 200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손병덕 [외]저 / 서울 : 학지사, 200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손병덕 ; 황혜원 ; 전미애 [공저]/ 학지사, 2008/ 가족복지론 /
- 존 브래드쇼 / 서울 : 학지사, 2006 /가족 : 진정한 나를 찾아 떠나는 심리여행
- Understanding Human behavior and the social environment 8th edition/ Charles H Zastrow, Karen K. Kirst-Ashman/Brooks Cole cengage learning
- Karen Kirst-Ashman/2000/, Human behavior, communities, organizations, and groups in the macro social environment : an empowerment approach, Belmont, CA : Wadsworth Pub. Co
- Joan Granucci Lesser, Donn Saia Pope /2007/ Human behavior and social environment: theory and practice, Boston: Pearson Allyn and Bacon
- Joe M. Schriver /2004/ Human behavior and social environment: shifting paradigms in essential knowledge for social work practice, Boston: Pearson Allyn and Bacon
- 김범수, 신원우/2006/ 지역사회복지론, 공동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개발론] 지속 가능한 개발과 생태도시
  • 체계와 생태계의 원리를무시하는 개발은 난개발이고 지속 불가능한 개발이 된다. 즉 자원의 남용과 환경의 파괴를 막고 문화유산을 보호하며 사회적 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절대적 빈곤의 해소로 현세대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것이다.둘째, 개발은 인정하되 그 범위는 현세대의 기초수요를 충족하는 정도에 머물러야 한다. 의식주, 건강, 안정성을 충족시키는데 머물러야 하고 과잉개발은 억제되어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인간생활의 편익

  • 남편의 아내폭력에 대한 대처방안
  • 사회문화적 요인을 간과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2) 사회심리적 관점사회학습 이론에 의하면 가정폭력은 인간의 다른 행동과 마찬가지로 학습된다는 것이다.인간의 공격행위는 다른 형태의 사회적 행동처럼 자극, 강화 및 인지적 통제 하에 있는 학습된 행위이다. 사회 환경, 타인, 집단, 그리고 조직 및 개인과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가정폭력을 이해하려는 관점이다. 즉 특정개인이 대인관계에서의 좌절이나 학습과정, 타인의 태도, 집단 및 조직에

  • [사회과학] 졸업논문작성법 -학사 석사 박사fp
  • 이론과 구성 개념 및 가설적 관계를 검증한다는 점에서 다른 타당도의 핵심적 요소가 된다.(3) 신뢰도와 타당도의 관계측정에서 신뢰도가 일관성 혹은 안정성에 관한 것이라면, 타당도는 정확성 혹은 측정하고자 하는 개념의 본질에 관한 것이다. 측정에서 신뢰도와 타당도는 종종 갈등적인 성격을 띨 수 있다. 신뢰성이 높다고 반드시 타당성이 높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타당도가 높아지면 신뢰도는 높아진다. 즉, 측정도구의 신뢰도가 타당도에 비해

  • [사회복지논문]보호관찰 청소년의 비행요인과 사회적응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인간관계를 활용하는 것 등이 청소년 비행정책의 큰 틀로 제시되고 있으나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전략들이 제대로 수행되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전통적으로 청소년 비행에 대한 접근은 청소년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적 환경, 즉, 학교, 가정, 친구 등에 초점을 둔 비행의 원인론적인 관점에 의해서 해결점을 찾고자 하였다. 이러한 실정은 비행의 원인을 청소년 비행에 대한 아노미 이론(anomie theory), 차별접촉 이론(differential association theory), 사회 통제 이

  • 유아교사와 전문직
  • 사회차원을 포괄하는 것으로 본다. - 개인차원;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인성가치신념태도지식- 조직차원; 학교조직의 구성원으로서 업무 수행 실적능력조직에의 헌신- 사회차원; 사회문화적 환경에 따라 교사에게 요구되는 자질과 역할전문의사는 인간의 질병을 치료하지만 전문교사는 인간의 행동을 바르고 가치 있는 행동으로 바꾸어 놓는 것이다. 이러한 면에서 의사와 교사는 모두 인간을 대상으로 그 직업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