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육 예배 프로그램`분반모임-성경책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분반모임이란?
2. ‘성경책 만들기’를 선택한 이유 및 교육적 의미
3. '성경책 만들기' 과정
4. 성경책 만들기의 의미
5. 마무리
- 본문내용
-
2. ‘성경책 만들기’를 선택한 이유 및 교육적 의미
우리나라 기독교 현실에서 어린이 예배시간에 아이들이 성경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넘어가는 몇이나 될까?
어린이 사역 전문가가 아닌 사역자가 어린이들 사역을 맡게되면 아이들의 초점에서 성경을 전달하는 일이 쉽지 않다. 어린이들 또한 흥미를 갖기 힘들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어린이들에게 성경을 전할 의무가 있는 사람들이고 아이들은 선경을 배울 권리가 있는 존재이다. 그렇게 위해서 우리는 가장 효과적으로 아이들이 성경 이야기를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았다. 우리가 배웠듯이 아이들시대 때가 기억력이 가장 좋은 시기이다. 우리는 어렸을 적에 들었던 전래동화나 이야기들을 듣고 쉽게 잊어버리지 않는다. 우리의 의지로 인해서 기억하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야기들을 다 기억할 수 있다. 이렇듯 성경 이야기도 어렸을 때 많이 배우고 들었을 때 어른이 되어서도 쉽게 기억에 나고 신앙 활동을 하면서 세상을 살아 가는 데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유대인들은 아이가 태어나면 성경책의 제본 풀을 핥도록 했다”며 “이는 책의 묵은 냄새를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한다. 책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선 놀이의 하나로 늘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 만들기, 부모가 책읽는 모습을 보여주기, 상상력을 키우는 그림책과 이야기책 들려주기 등이 제시된다. 우리는 이러한 효과를 좀 더 높이기 위해서 아이들이 직접 성경책을 만들어 보도록 하기로 했다. 자신들이 설교를 들은 내용을 직접 성경책을 만들면서 되새겨보고 자신들이 직접 만듦으로 인해 성경책에 대한 친밀감과 애착을 더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성경이야기를 기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아이들이 쉽게 성경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였다. 또한 만들기 활동을 통하여 아이들의 창의성을 더욱 키울 수 있으며, 다른 친구들이 성경책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직접 보면서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도 있고 교사들은 아이들이 그 성경 내용에 대해 어떻게 받아들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_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 장애인복지론] 중증장애인의 개념을 설명하시오
- 일본어 경어의 특징, 종류, 한국어 경어와의 차이점 등을 서술하고 종류별로 예문을 5개씩 만든다
- 여태껏 가정 안에서 연로한 어르신을 돌봤습니다 그러나 맞벌이 부부 증가, 핵가족화, 산업화, 수명연장 등 다양한 변화로 인해 노인부양은 더 이상 가정 안의 가족들의 몫이 아닌 공공 및 민간차원에서 그 부양의 몫을 담담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안드라고지의 개념 및 가정을 서술하고 페다고지와의 차이점을 분석한 후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아동의 정서행동장애 관련 대중매체, 사회적 계층 및 빈곤, 또래집단, 지역사회 등과 관련된 문화적 요인
- 제1차 청소년육성5개년 계획의 과제를 기술하고 청소년육성정책의 전반적인 발전에 긍정 또는 부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 청소년활동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우리나라 국민 건강보험에 의료민영화를 도입하는 것에 대한 찬반을 작성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