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마샬 맥루한과 미디어 기술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마샬 맥루한이란 누구인가?
2.미디어 결정론
3.맥루한의 기술이론
4.기술이론의 한계와 비판
5.마무리
본문내용
3. 맥루한의 기술 이론
- 미디어는 메시지다
- 정세도와 참여도
- 핫 미디어 VS 쿨 미디어
- 쿠텐베르크시대와 지구촌


미디어와 삶의 변화
미디어는 내용보다 형식 자체로 삶과 사회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미디어는 때때로 우리의 삶에 새로운 환경을 창조해낸다.


논리적 설명 부족
통찰력과 직관에 의존
의견 전개의 방법론적 문제
HOT & COOL 미디어의 모호한 경계
미약한 과학적 근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방송학] 우리나라제도권에서의 청소년미디어교육방안
  • 미디어 교육의 문제점 ∙∙∙∙∙∙∙∙∙∙∙∙∙∙∙∙∙∙∙∙∙∙∙∙∙∙∙∙∙∙∙∙∙∙∙∙∙∙∙∙∙∙∙∙∙∙∙∙∙∙∙∙∙∙∙∙∙∙∙ 36열악한 재정 여건 ∙∙∙∙∙∙∙∙∙∙∙∙∙∙∙∙∙∙∙∙∙∙∙∙∙∙∙∙∙∙∙∙∙∙∙∙∙∙∙∙∙∙∙∙∙∙∙∙∙∙∙∙∙∙∙∙∙∙∙∙∙ 36이론적 토대의 부족 ∙∙∙∙∙∙∙∙∙∙∙∙∙∙∙∙∙∙∙∙∙∙∙∙∙∙∙∙∙∙∙∙∙∙∙∙∙∙∙∙∙∙∙∙∙∙∙∙∙∙

  • [신문방송] 국제 미디어의 독점적 소유 -뉴스 코퍼레이션과 중앙일보, 조선일보 상황분석을 중심으로
  • 이론적 배경   1) 독점의 정의   2) 초국적 미디어기업의 독점 Ⅲ. 본론   1) 미디어 독점의 국제현상과 국내현상 파악   2)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논의   3) 새로운 해석   4) 한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  Ⅳ. 결론  Ⅴ. 참고문헌 Ⅰ. 서론시대의 흐름이 빠르게 진보하면서 미디어의 그 질적 양적인 팽창은 갈수록 증대되기 시작하였다. 이런 흐름 가운데 많은 미디어들이 세계화의 추세와 정보산업의 기술적 발전에 힘입어 상호간 M&A를 통한 거대

  • [매스컴과 현대사회, 청주대 사이버강의, 현대 매스컴]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 매스컴과 현대사회 1주차. 매스컴의 사회적 기능과 효과1교시 매스컴의 기능매스컴: 환경감시기능 : 주의에서 일어나는 일을 알려줌.상관조정기능 : 환경에 대한 해설과 처방을 해줌.사회화기능or문화전수기능 : 다음 세대와 연결해줌오락기능 : 수용자에게 즐거움을 줌.매스 커뮤니케이션- 신문,방송,영화,잡지, 그리고 서적 등과 같은 매스 미디어를 매체로 하여 불특정 다수의 수용자를 대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사회적 과정- 매스컴을 통해서

  • 출판인 재교육 방법
  • 이론을 습득함으로써 보다 질 높은 출판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고 이끌어주는 풍토를 만들어 가야 할 것이다.(3) 거시적 교육과 미시적 교육의 조화발표자가 실무에서 경험한 바와 교육자로서 실무자들을 만나본 경험에 따르면 우리 출판인들은 기본적인 자질에 있어 그 깊이가 매우 일천하다. 거시적으로 보면 출판을 다 아는 것 같지만 미시적으로 들어가 보면 제대로 아는 것이 별로 없다. 예컨대, 출판기획/교정교열/편집디자인/출

  • 정치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개념과 요소 및 효과와 연구동향 등 정치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나의생각
  • 미디어는 이용자 사이에, 또는 이용자와 제공되는 정보 사이에 상호작용을 강화시키는 커뮤니케이션이라고규정하였다. 그러한 변화는 정치 커뮤니케이션에도 적지 않은영향을 미쳤다.기본적으로, 인터넷이나 휴대폰 같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기술의 발달은 하버마스가 말한 공적인 대화 영역(the publicsphere)이 확장되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인터넷은 그 기술적인 속성상 과거의 전통적인 매스 미디어들(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등)보다는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