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 공익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공익광고의 정의

- 공익광고의 개념
- 공익광고의 탄생배경
- 공익광고의 기준

B. 공익광고의 분류

C. 공익광고의 제작 절차

D. 공익광고의 현황

E. 공익광고에 대한 평가

F. 문제점 및 개선방안

G. 맺음 말
본문내용
정부 정당 자치단체 공공단체 조합 등이 국민여론을 통일하기 위해 행하는 홍보적 광고.


전신, 전화, 우편, 수도, 공중위생 등 공공사업을 운영하는 정부 공사(公社)·지방공공단체가 일반의 이해를 깊게 하고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광고


“공익광고는 비영리 기관이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비상업적 주제의 메시지
를 대중매체에 무료로 게재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행위를 말한다.”


공익광고의 개념정립이 중요한 이유는 방송매체를 통해서 공익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근거가 방송법과 동법 시행령, 그리고 방송위원회의 ‘방송 프로그램의 편성비율 고시’인데, 여기에서 말하는 ‘비상업적 공익광고’의 개념규정이 애매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부광고, 기업체의 PR, 방송사의 협찬고지 등이 공익광고와 혼동되어 적용되고 실정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미국 adcouncil : www.adcouncil.org
일본공공광고기구 : www.ad-c.or.jp
한국 방송광고공사 : www.kobaco.co.kr
광고산업 공익기능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사단법인 광고정책포럼 /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 제도 개선 방안 : 이시훈
(계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쇄광고 신문 및 공익광고
  • 인쇄광고-신문 및 공익광고신문광고란?신문에 게재하는 상업광고나 안내광고공익광고란?일반적인 기업의 이익을 위한 광고와 달리 공공의 이익을 위한 광고인쇄광고의 시초 1438년 쿠텐베르크(J. Gutnberg)의 인쇄술 발명은 대량전달의 시대를 열었다.인쇄술이 발명되기 전까지는 광고매체로서 기껏해야 간판이 고작이었으나 인쇄술 발명 이후 신문, 전단, 포스터 등의 대량 보급이 가능해짐으로써 광고도 획기적으로 발달했다.80년대 신문광고 80년

  • [사회언어학] 공익광고에 대한 사회언어학적 연구
  • 광고에 대한 사회언어학적 연구한국의 공익광고는 1981년 9월9일 한국방송광고공사가 “방송광고향상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동위원회가 공익광고의 도입․시행을 결정함으로써 시작되었다. 동년 12월 5일 오후 4시 40분 KBS-2TV에서 “저축으로 풍요로운 내일을”이라는 내용의 공익광고가 첫 전파를 타게 되었다. 1983년 2월 22일에 “방송광고향상협의회”는 “공익광고협의회”로 개칭하였고 1983년 4월 1일에는 인쇄매체에 공익광고가 게재되기 시작

  • [홍보원론] 해외공익광고
  • 공익광고 1930년대, 초창기의 미국 공익광고는 정치선전의 필요성에 의해 탄생되었다.1941년 11월 버지니아주의 핫 스프링스에서는 미국광고주협회 회장이던 폴 웨스트의 주선으로「생존대책회의」가 소집되었다. 이때는 유럽에서 히틀러와의 전쟁이 한창이던 때였으며, 일본의 진주만기습공격이 있기 한 달전이었다. 그림 1) 미국 모병 광고포스터이 특별 합동회의에는 미국광고회사협회(AAAA)를 비롯해 미국광고주협회(ANA), 매체사 대표들이 참석했

  • [공익광고] 공익광고 사례를 통해 본 배경, 분류와 연구경향 및 정책 제안
  • 공익광고 사례를 통해 본 배경, 분류와 연구경향 및 정책 제안Ⅰ. 서론Ⅱ. 공익광고에 대한 연구 경향1. 학술논문(Scholarly. dissertation)2. 학위논문(Thesis)3. 조사보고서(survey report)Ⅲ. 공익광고의 발생과 배경Ⅳ. 공익광고의 매체별 분류1. 시대별 매체 변화2. 공익광고 캠페인의 방송 및 게재 현황Ⅴ. 광고의 이미지기호의 수사학1. 인과2. 대조3. 유추4. 일반화Ⅵ. 공익광고와 신뢰 캠페인Ⅶ. 시대에 따른 공익광고 사례Ⅷ. 공익광고 관련 정책 제안

  • [영상매체] 공익광고 이미지 유형에 따른 수용자 반응
  • 공익광고 이미지 유형에 따른 수용자 반응과 목 명 : 커뮤니케이션과 영상매체제 출 일 : 2004년 5월 24일담당교수 : - 목 차 -Ⅰ. 들어가며Ⅱ. 이론적 배경Ⅲ. 분석틀Ⅳ. 분석 및 결과Ⅴ. 결론Ⅰ. 들어가며문제의 제기 및 연구 목적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리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만큼 광고는 이미 제품을 팔고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역할을 넘어 우리의 사고방식에 영향을 줄만큼 중요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