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 공익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공익광고의 정의
- 공익광고의 개념
- 공익광고의 탄생배경
- 공익광고의 기준
B. 공익광고의 분류
C. 공익광고의 제작 절차
D. 공익광고의 현황
E. 공익광고에 대한 평가
F. 문제점 및 개선방안
G. 맺음 말
- 본문내용
-
정부 정당 자치단체 공공단체 조합 등이 국민여론을 통일하기 위해 행하는 홍보적 광고.
전신, 전화, 우편, 수도, 공중위생 등 공공사업을 운영하는 정부 공사(公社)·지방공공단체가 일반의 이해를 깊게 하고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광고
“공익광고는 비영리 기관이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비상업적 주제의 메시지
를 대중매체에 무료로 게재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행위를 말한다.”
공익광고의 개념정립이 중요한 이유는 방송매체를 통해서 공익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근거가 방송법과 동법 시행령, 그리고 방송위원회의 ‘방송 프로그램의 편성비율 고시’인데, 여기에서 말하는 ‘비상업적 공익광고’의 개념규정이 애매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부광고, 기업체의 PR, 방송사의 협찬고지 등이 공익광고와 혼동되어 적용되고 실정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미국 adcouncil : www.adcouncil.org
일본공공광고기구 : www.ad-c.or.jp
한국 방송광고공사 : www.kobaco.co.kr
광고산업 공익기능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사단법인 광고정책포럼 /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 제도 개선 방안 : 이시훈
(계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토테미즘과 주술
- [사회복지행정론] 개방체계이론 - 상황(적합)이론, 정치경제이론, 조직군생태학이론, 제도이론, 마르크스주의 이론
- 사회복지행정의 기초이론 중 두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두 이론의 기본개념과 특징, 문제점, 비판점 등을 각각 기술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윤리와철학]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분석
- [대중예술] 일본진출 성공 사례 - 보아(BoA), 동방신기
- 임상심리학자의 수련 모델과 한국 임상심리학자 양성과정과 관련지어 설명하고, 만약 자신이 앞으로 공부하게 된다면 어떤 과정을 선택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 개입이 필요한지 이유)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