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준비 및 사정단계 (진입 전 단계)
 
2. 실행단계 ( 진입단계; 탐색, 적응 )
 
3. 평가단계(협력 및 정착단계)
 
본문내용
성관계를 하는 이유
☞ 2007년 아하!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조사한 통계
청소년들이 성관계를 맺게 되는 원인
-남녀 모두, 1순위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서’
-여자들의 경우, 2순위 ‘거절하기 힘들어서’

☞ 이는 만일에 경우 원치 않은 임신을 하게 되었을 때,
원치 않는 낙태 또는 미혼모가 될 수 있으며,
거절하지 못한 대가치고 혹독한 대가라고 할 수 있다.


[[성 의식구조 변화와 올바른 인간관계 형성]]

1. 교육에만 집중된 사회전반적인 체제로 인해
성에 무지한 청소년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의
습득과 공동체 의식함양 활동을 통해
올바른 이성교제를 할 수 있도록 한다.



2. 성 정체성이 올바르게 확립할 기회가 없는 사회에서 마음이 통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이성에 대한 무지와 무성의로 인해 관계가 실패하는 것을 막기 위해 성 지식과 의사소통의 기술을 습득하고, 기성세대와의 만남을 통해
보다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한다.


3. 청소년들로 하여금 인간에 대한 사랑과 인권을 기반으로 하여 발달시기에 맞춰 습득해야 할 신체, 정서, 인간관계 차원에서 접근하여 자신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고 남성과 여성 모두가 평등한 인간관계를 맺으며
서로 사랑하고 이해하도록 도와주며 바람직한
이성 교제관을 성립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 레포트
  • 목 차Ⅰ. 서 론 Ⅱ. 학교사회복지의 개념과 발달 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2)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3) 학교사회복지의 목적과 실천원칙 2. 학교사회복지의 발달 1) 한국에서의 학교사회복지의 발전 2) 학교사회복지의 발달과정 Ⅲ. 학교사회복지의 대상과 실천과정 1. 학교사회복지의 대상 2.학교사회복지 운영 모형3. 학교사회복지의 구성요소 4. 학교사회복지의 실천과정 1) 의뢰단계2) 사정단계 3) 개입단계 4) 종결 및

  • [아동복지] 방임 및 학대아동의 복지실천(성학대를 중심으로)
  • 단계와 문제점5가. 성학대의 단계5(1) 접촉단계5(2) 성적 상호작용 단계6(3) 비밀단계6(4) 폭로단계7(5) 억압단계7나. 성학대의 문제점8(1) 가족․학교생활 부적응8(2) 남자를 습관적으로 피하게 됨9(3) 사회부적응9(4) 인생을 불행하게 한다104. 아동성학대의 복지실천11가. 아동성학대 예방의 길11 (1) 국민교육을 통한 의식화가 되어야 한다11(2) 종교 또는 사회단체를 통한 성교육12(3) 아동성학대 예방수칙나. 성학대받은 아동을 위한 치료전략13(1) 성

  • [졸업][아동복지] 아동성학대의 실상과 사회복지적 접근에 대한 연구
  • 단계와 문제점 10가. 성학대의 단계 101) 접촉단계 102) 성적 상호작용 단계 103) 비밀단계 114) 폭로단계 125) 억압단계 12나. 성학대의 피해 131) 신체적․정신적․사회적 피해 132) 가족․학교생활 부적응 133) 남자를 습관적으로 피하게 됨 144) 사회부적응 155) 성학대 피해아동이 성인되면 가해자로 156) 인생을 불행하게 한다 157) 아동 성학대의 긴 잠복기 164. 아동성학대의 복지실천 17가. 외국의 경우 171) 영국 172) 대만 183) 호주 184) 미국 18나. 국

  •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예를 적용하여 기술하시오.
  • 복지 실천과정의 예사회복지실천과정은 학자들마다 단계를 조금씩 달리 구분하고 있으나 각 단계에서의 실천내용은 거의 유사하다. 여기서는 Sheafor 등이 구분한 사회복지실천과정에 근거하여 접수 면접과 관여, 자료 수집과 사정, 계획과 계약, 점검, 평가와 종결로 나누어 살펴보고자한다. 또한 실천과정을 다음과 같은 사례에 적용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례 아동은 거짓말과 도벽, 친구들과의 잦은 다툼 때문에 학교에서 퇴학당하기 직전이다.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지역사회복지론 특강 자료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지역사회복지론 특강 자료- 목차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