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문화론] 여성소비자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시대별 여성의 소비형태
Ⅱ 현재의 여성의 소비변화 원인

Ⅲ 용어를 통해 알아보는 여성 소비
Ⅳ 결론
본문내용
가족의 대리구매자로서의 여성

과거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통해서도
여성과 가족은 떨어질 수 없는 관계라는 것을 알 수 있음
.
현대의 여성의 소비는
여성의 지위가 상승함에 따라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음
현대 여성소비자는 여성의 교육수준 향상, 경제력 향상 등에 따라
‘대리구매자’가 아닌 독립된 소비주체로 발전

경제 구조의 변화와
한국 경제의 성장에 따라

여성소비자들은
소비에 있어 여유를 갖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정부기구][시민단체][NGO][시민]비정부기구(시민단체, NGO)의 유형, 특징, 비정부기구(시민단체, NGO)의 역사, 비정부기구(시민단체, NGO)의 현황, 비정부기구(시민단체, NGO)의 분권화개혁 견제 분석
  • 론운동시민연합, 바른언론을 위한 시민연합, 방송개혁국민회의, 매비우스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 참교육학부모회, 정의로운 사회를 위한 교육운동협의회, 민주화를 위한 교수협의회분야별여성운동소비자농업협동조합교통문제보건의료시민사회단체한국여성단체연합, 여성단체협의회, 한국여성의 전화, 주부클럽연합회, 또하나의 문화 한국소비자연맹, 소비자 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 소비자보호단체협의회국제옥수수재단, 우리

  • 대학생 인터넷 이용과 충동구매의 관계 대학생 인터넷 충동 구매 연구
  • 소비자들은 사전에 의식적으로 인식하거나 계획하지 않더라도 광고를 통한 외부의 자극이나 즉흥적인 감정, 분위기에 좌우되어 구매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인터넷 쇼핑이 충동구매나 과소비를 조장하는 면에서 소비자의 충동구매과 관련하여 충동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소비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본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충동구매와 구매를 하고자 하는 충동에 대한 선행연구를 고찰하

  • Critical Perspectives on Service Work by Korczynski and Macdonald
  • 론의 측면을 적용함. 여기서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어떻게 노동자로부터 소비의 탈분화(dedifferentiation), 판촉화, 감정 노동의 추출을 테마화하여 진짜가 아닌 작업장을 창출하는데 기여하는지 강조함. 영원히 미소짓는 디즈니 테마 공원 노동들은 현대 문화의 전형이 되고 있음. Ch 5은 효율성과 몰개인성의 관료제 원칙이 서비스 조직의 필요와 결합하여 enchanting sense of sovereignty(소비자 주권의 매혹적 감지)로 소비자에게 제공할 때 나타나는 모순을 고찰

  • 미디어조사방법론
  • 여성 소비자들 중 단순 무작위로 200명을 선정하여 설문을 하고자 한다. 2004년 1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설문지를 배부하여, 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분석을 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 이용한 설문지의 변수들을 측정하기 위하여 인구통계학적 변수는 명목척도로, 나머지 이미지와 서비스, 가격의식에 관한 질문은 5점 등간척도를 이용하여 조사하고자 한다.본 연구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제 1장은 서론으로 3개의 절로서 제1절에

  • [졸업][보건] 식품구입시 식품첨가물에 대한 일부지역 소비자 의식에 대한 연구
  • I. 서 론최근 경제발전과 더불어 국민소득의 향상으로 우리의 식생활 문화는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다. 즉 고도의 산업화와 국제화 추세 속에서 식생활의 서구화 현상이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특히 가공식품에 대한 인위적 첨가물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건강을 유지하고 ,보다 안전한 식품을 섭취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보이고 있다. 식품은 사람이 생명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를 위생적으로 안전하고 영양가와 기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