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 변화에 따른 미디어의 소비형태 변화(아이팟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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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Pod 시대
2. 시대 변화에 따른 음악의 소비형태 변화
3. Mp3 player 발달과 음악, 영화의 소비
4. 변화중인 음악, 영화 산업과 소비 형태
본문내용
1) 후발 주자였던 iPod, 왜 사는가?

② 디자인

- 초기 매킨토시부터 시작된 디자인 철학 (발표자 – 새로운 제품이 나오더라도 기분이 상하지 않고 나름대로의 멋과 가치를 충분히 누릴 권리를 보장해 주기 때문)

- 절대 버리지 않는 브랜드 로고

- 강렬한 도형과 색으로 강조
1) 후발 주자였던 iPod, 왜 사는가?

아이팟 음악소비형태
- 공원에서 조깅하는 사람 암밴드로 아이팟 나노를 듣고있ㄷ아

- 나이키 운동화를 신고 나이키 플러스 센서로 조깅데이터를 아이팟에 저장

- 집에 돌아오면 아이팟 전용 스피커 크레들에 아이팟을 꽂아 충전하면서 음악을 듣는다.
- 아이팟 크레들이 장착된 자동차라면 아이팟에 담긴 음악을 카스테레오로 듣는다.


대중음악의 태동


■ 1899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성기 시청회 열림
- 대중적으로 보급되지 않음

■ 1907년 <만세보>에 유성기와 유성기 음반에 대한 광고
게재
- “가정의 오락에 사용되고 일가를 단란하게 하는 음악의 매개”
- 한국에 보급된 최초의 상업용 음반

■ 1920년대 말 유성기의 대중보급 활성화
- 일본의 유성기회사들이 조선에 지점을 차려 영업 개시
- 콜럼비아, 포리돌, 빅타, 오케, 태평 등 6대 음반회사

■ 1920년대 유성기의 보급 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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