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노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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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드라마 노출의 변화 및 추세
2.드라마 노출마케팅의 긍정적 측면
3.드라마 노출마케팅의 부정적 측면
4.바람직한 방향
본문내용
노출이 더하면 주목을
더 받는 현실
‘노출’에 비해 시청률은
10% 초, 중반에 머뭄.
스토리의 부실함이 끊임없이
제기됨.
사람들은 어떤 사회 현실을 정의하고 인식하는데 있어서 직접적 경험보다는 매스미디어에 크게 의존하는 게 사실이다. (Ogles,1987 ; Seiter, 1986)

스테레오 타입이 형성되는 데에는 매스 미디어의 영향이 큰 것으로 알려져 왔다. 매스미디어는 (…) 직접적인 현실 대신 간접적인 현실을 제공해줌으로써 결과적으로 수용자들은 현실 세계에 대한 고정 관념화된 그림을 갖게 된다. (Lippmann,1922)
“작품을 위해 꼭 필요한 절제된 노출 필요”

복근이나 비키니, 목욕신, 베드신 등의 수위 높은 장면을 적당한 양념으로 사용해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면 제작자와 시청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 홍보와 이슈화를 위환 노출의 지양 필요.
▷ 전개 상 꼭 필요한 노출은 허용하되, 수위조절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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