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론]NTO(주한 외국 관광청)-각국의 관광정책과 마케팅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양 NTO
스페인
독일

2.동양 NTO
태국
일본

3.서양 VS 동양
서양 스포츠관광
종교관광
축제
동양 의료 관광
한류관광

본문내용
현재 세계 3대 관광대국으로 성장
유럽내 관광수입1위국
관광산업을 통한 고용창출과
지방경제 활성화에 초점


국영숙박시설인 파라도르(Parador)
버스투어·자전거투어
'돈키호테'의 저자 세르반테스의 고향 으로 떠나는 관광 열차 '세르반테스 열차'


문화 및 도시관광에 주력 + 각 주요 도시마다 컨벤션 사업 강화에 총력
각종 문화 체험의 기회 (민간 축제,스포츠 경기,학술대회,박람회)
관광 산업을 쇠퇴해가는 도시를 일으키는데 전략적으로 이용 ex)빌바오



문화 콘텐츠를 상품화
종교의 다양성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
스페인 관광산업의 독특성을 부각하고, 색다른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 → 특색 음식 개발,보존


1964년에 설립
외국 관광객을 위한 여행객 안내 센터(TIC)의 운영
국제회의와 무역전시회의 유치
현지의 여행업계가 일본여행을 고객에게 권유·판매하는 것을 적극 지원


2010 일본 방문의 해 (Visit Japan year)
윈터 캠페인 (Winter Campaign)
고도의 경제 성장을 바탕으로 한 국민의 해외 여행정책과 국민 관광 정책을 조화하는데 있다



일본 도시 여행
삿포로 축제

국제 친선 및 상호 이해증진을 위한 홈비지트제도 홍보
여행업자, 숙박업자 등 주요 관광 관련 업자들로 구성된 일본 관광 사절단을 조직, 관광 세미나개최 및 정보활동 수행

한류관광의 문제점 해결방안

1. 한류관광 속에서도 한국적인 소재를 통해 한국의 전통과 문화(특이성)를 살려야 한다.

예를 들어, 한국 전통 음식, 체험 문화의 발견과 전통 관광지의 개발을 강조함. 이러한 추세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의 관광산업의 추세이다.

2. 연계 관광지를 만든다.

춘천의 남이섬과 대장금 테마파크는 외래방문객들의 발길을 끄는 데는 성공했지만, 지속적이지 못했다. 이는 연계관광지를 통해 지속적 즐거움음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간과했기 때문이다. 앞으로 만족할 만한 연계 관광 상품 개발이 시급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
  • 관광은 환경 및 첨단 정보 통신 산업과 함께 21세기를 주도하는 高附加價値 成長産業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의 관광시장은 미국경제의 회복, 국제교류 증대, 아?태지역의 경제성장, 동유럽 국가의 시장경제체제 도입 등에 힘입어 그규모가 增大되고 國際 觀光與件이 계속 양호해 질 것이다. 또한 고도성장 전망에 따라 세계 각국은 자국의 관광산업을 보다 발전시키고 他國과의 外來觀光客 誘致競爭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정책개발에 여러모

  • [관광경영] 각국의 관광정책
  • 관광수도를 꿈꾸는 싱가폴(4)차별화된 마케팅전략11. 호주의 관광정책 (1) 관광 주무부처(2) 호주 관광국 관광정책(2002년 10월 발표)(3) NTO: 호주관광공사(www.atc.net.au 또는 atc.australia.com)12. 국제관광의 정책범위13. 정부의 관광정책 활성화 방안14. 나의 의견Ⅲ. 결론Ⅰ. 서론굴뚝없는 산업, 고부가 청정산업, 21세기 고성장산업 등 관광산업에 붙는 별명에 걸맞게 세계관광시장은 지난해만 하더라도 1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각국의 관광산

  • [국제관광전략론] NTO의 국제관광전략분석
  • NTO의 유형3. NTO의 기능Ⅲ. 한국관광공사의 기능과 역할1. 한국관광공사2. 관광수요 증대에 따른 역할3. 지방화시대에 민간주도형 관광개발과 한국의 관광공사4. 국민관광과 한국관광공사5. KNTO의 특수정책 사업활동에 관한 역할6. 관광종사원 교육을 통해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역할7. KNTO의 역할과 기능의 진전Ⅳ. 국제 관광진흥 추세와 바람직한 추진 방향1. 정부관광정책과 관광공사 경영전략과의 접근성 향상Ⅴ결론Ⅰ. 국제 관광마케팅 전략1.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관광기구의 주요활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4.국제관광기구의 소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Ⅱ.본 론1.세계관광정책 및 가맹국의 발전도모를 위한 기구(1)WTO(World Tourism Organization) ․ ․ ․ ․ ․ ․ ․ ․ ․ ․ ․

  • [학사] [경영 관광경영...] 벡스코와 부산의 미래 전략 산업으로서의 발전 방안
  • 론적 분석 틀 을 이용하였다. 그리고 본 논문의 결론부분인 부산컨벤션산업의 진흥전략을 연구하기 위해 정부의 및 지자체의 정책과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부산광역시 정책개발실, 업계 등의 전문가들과의 면담을 통해 부산이 안고 있는 컨벤션산업의 당면과제와 해결대안을 모색하였다.Ⅱ. 컨벤션산업의 개념과 의의1. 컨벤션의 개념컨벤션의 개념은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관련자료에서는 한국관광공사의 정의가 주로 사용되어지고 있다.컨벤션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