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와 소비자 입장에서 의 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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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친환경이 대세!
2.생산자와 소비자 입장에서 의 친환경
3.지구수비대’s 결론
본문내용
새로운 무역장벽
“환경장벽” 만들기
유해물질이 포함된 제품의 반입을 엄격히 통제
삼성, 현대 기아 자동차, SK, LG, 두산, 포스코, GS, 한화, 대한한공, 효성건설 등등
개인을 우선하는 웰빙과 달리 로하스는 이웃과 사회, 나아가 환경과 후세까지 생각한다는 면에서 가장 큰 차이

웰빙족이 자신의 건강과 행복추구를 위한 소비를 하는 반면, 로하스족은 자신의 건강 뿐만 아니라 사회와 환경까지 생각하는 소비
1. 마트에 갈 때는 꼭 장바구니를 챙긴다. 비닐봉지는 썩지 않는 쓰레기로 토양 오염의 주범!

2. 페트병에는 색소가 들어가면 재활용되지 않는다. 요즘 한창 인기 있는 1.5ml짜리 갈색 페트병 맥주와 녹색 사이다를 구입하지 않는다. 그리고 이 사실을 널리 알린다.

3. 화장실에 화장지를 없애고 비데를 설치한다.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화장지를 만들기 위해 파괴되는 산림을 보호한다는 의미도 함축된다.

4.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고 태엽을 감아 사용하는 라디오처럼 친환경적인 아이디어 상품을 보면 반가워 한다. 하루 동안 버려지는 건전지 수는 300만 개, 건전지의 중금속이 그대로 환경오염을 유발한다.

5. 환경운동연합의 부설기관인 에코생협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을 구입해서 사용해 본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친환경 기준에 만족하는 제품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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