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정보] 일대일 맞춤식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지카소(Zicass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1-1) Zicasso란?
1-2) Zicasso가 하는 역할
1-3) Zicasso을 통한 여행 방법
1-4) Zicasso 수익 창출 방법
2) 선정이유
2. 고객분석
2-1) 롱테일의 법칙
2-2) 1인 미디어
2-3) 트레저 헌터
3. 기업분석
1) SWOT분석
2) 경쟁사 분석
-Tripology
4. 현 상황
1)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수공예 여행계획)로서 각광
2) 지속 가능한 교육, 관광 개발
5. 결론 및 제언
1) 고객 리뷰 관리
2) 여행 전문가 역량이용
3) 지역 사회 공헌 프로그램 홍보
* Reference
- 본문내용
-
2. 고객분석
기본적으로 지카소에서 예상하는 소비 심리학적인 고객 군들은 여행 계획과 예약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어야 하고, 일상 생활이 바쁘지만 통찰력 있는 여행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을 웹 트렌드에 맞게 몇 가지 특징으로 짚어보면 다음과 같다.
2-1) 롱테일의 법칙
이들은 수공예 공방을 표방하는 여행 플래너이기 때문에 이는 단순히 많이 팔리는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는 것이 아닌 소수의 여행자들의 니즈를 채우는 것으로 회사가 운영된다. 이는 Trip request의 카테고리에서도 확인해볼 수 있는데 온라인에서만 여행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객 니즈 정보를 분류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이를 찾는 고객들은 온라인 공간 속에서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표현해낼 수 있는 소비자로 특징지을 수 있다.
2-2) 1인 미디어
지카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짧은 글로 구매 경험을 표현하는 기존의 marketplace 와는 다르게 Travel Review라는 코너에서 자신의 여행경험을 긴 글로 표현한다. 이는 social media에 이미 익숙해져 있는 고객들이 지카소를 이용하고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 사진, 음악, 자료, 정보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스스로 만들어 전달하거나 수집 등을 통해 정리해서 특정 혹은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만의 독특한 생각이나 주장 등을 제시하여 전달하기를 좋아하므로 이는 여행 서비스에 관한 평가뿐만 아니라 또 다른 바이럴 마케팅이 될 수 있음을 말한다.
2-3) 트레저 헌터
트레저 헌터는 원래 오지에 숨겨진 ‘보물’을 찾기 위해 위험도 감수하고 모험을 하는 ‘사냥꾼’을 의미한다. 소비시장에서의 ‘트레저 헌터’들은 ‘보물’급의 제품을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발 빠르고 똑똑한 소비자들을 일컫는다. 지카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미 웹이 알려주는 무수한 여행정보에 익숙한 사람들이라 할 수있다. 그러므로 보다 이들 중 정확하고 빠르게 여행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들이라 할 수 있다. 그러한 의미로 지카소의 여행서비스는 검증받은 여행전문가가 자신이 원하는 여행정보를 짜준다는 점에서 지카소를 좋은 보물장소로서 비춰질 거라 여겨진다.
3. 기업분석
1)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여행 계획과 예약을 무료로 제공
체계적인 수익 구조
고객 특성을 살린 여행 제품 추천
전문가로부터 계획을 피드백 받을 수 있음
지속 가능한 관광, 교육 개발
계약된 여행 업체를 질은 보증하지 않음
(ebay나 옥션과 같은 marketplace 형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일일이 반영하기 어려움
- 참고문헌
-
Http://www.zicasso.com
Http://www.triplology.com
[특집 변화하는 소비 코드] 트레저 헌터(treasure hunter)
http://weekly.hankooki.com/lpage/nation/200710/wk2007102315254637070.htm
New Role for Travel Sites: Matchmaker/2008/6/27
Http://www.nytimes.com/2008/07/27/travel/27agentprac.html?_r=1&ref=trave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