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IPTV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PTV 소개

2. IPTV의 등장배경

3. IPTV보급으로 일어나는 효과

4. 방송과 정보통신의 융합

5. IPTV 현황

6. IPTV 기술

7. IPTV 문제점

8. 생각해 볼 문제
본문내용

3. IPTV 와 디지털 케이블 TV(D-CATV) 의 차이점


(1)기술적인 측면

기술적인 측면의 차이점 중 하나는 IPTV는 전국적으로 인터넷 망이 구축되어 있는데 비해, D-CATV는 특정한 권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케이블망이라는 점이다. 또한, IPTV는 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양방향 텔레비전 서비스이다. 따라서 시청자가 자신이 편리한 시간에 보고 싶은 프로그램만 볼 수 있다는 점이 일방향성 네트워크를 가진 케이블 방송과는 다른 점이다. 물론, IPTV는 비디오를 비롯한 방송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일반 케이블방송이나 위성방송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지만, 양방향성이 추가된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기술특성의 마지막 차이점은 IPTV가 IP 멀티캐스팅 방식 멀티캐스팅(IP Multicasting)이란 서비스 제공자와 일대일 대응방식의 유니캐스트와는 달리 1대 N방식으로 데이터의 중복전송으로 인한 네트워크 부하를 최소화하고 멀티캐스트를 지원하지 않는 라우터에 대해 IP 멀티캐스팅 기법을 사용해 수십 개의 라우터를 문제없이 패싱할 수 있으며, 접속자의 한계를 벗어나 획기적으로 비용을 절감시켜주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기술이다.
을 사용하지만 D-CATV는 RF 브로드캐스팅 방식을 사용한다.


(2)서비스 특성

서비스 특성을 보면 IPTV는 채널구성이 굉장히 다양화 되어 있다. 그러나 D-CATV는 채널구성이 거의 차별을 두고 있지 않다. 더욱이, IPTV를 제공하는 사업자별로 다양한 응용 서비스 및 비즈니스 발전 가능성이 충분히 있지만 D-CATV는 사업자별 서비스 제공하는 것이 유사하여 차별적인 비즈니스 발전 가능성이 제한된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IPTV는 양방향성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TV 방송의 주도권이 방송사나 중계업자로부터 시청자에게 넘어가는 즉, 시청자에게 편성권이 생긴 셈이 된다. 그러나 D-CATV는 방송사에게 편성권 모두가 주어져 있기에 시청자들은 단순히 그들이 보여주는 프로그램만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RM, 고객관계관리] KT의 CRM 분석을 통한 개선안 제시
  • 정보시스템으로 선정 : 온라인거래 처리(OLTP)부문 DB 성능 7위(ICIS 경기), 9위(ICIS 서울)시설계 시스템 : NEOSS경영계 시스템 : ERP & KT PortalEP, KATE, KMS정보계 시스템 : EDW전사적정보인프라- 정보시스템의 데이터 (계약, 매출, CDR 사용)를 가공하여 고객정보로 통합 저장하고, 마트에 정보제공을 수행하는 시스템 - 원천시스템 총 86종 3,272개의 테이블 월 3TB를 수집하고, 타겟마트 총 25종 1,457개의 데이터 제공 - 주요기능① 정보수집 : 거래성, 원부성 자료

  • [경영정보론] 서버기반컴퓨팅의 현황과 가상도입사례
  • http://tilon.koreasme.com/ko/page14.html4. http://www.uplatform.net/product/Business05.asp5. http://blog.naver.com/gojump0713/1400532696406. http://blog.naver.com/gojump0713?Redirect=Log&logNo=1400557740337. 보안 바람 타고 성장세 접어든 서버 기반 컴퓨팅: 엔드포인트 보안의 새로운 물결, SBC2007. 신동윤8. 서버기반컴퓨팅 시스템 구축을 통한 U-Campus 실현과 교내정보보안 강화 방안 2006.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강명수 9. 경영과 컴퓨터 (월간): 6월 (2008) 경영과 컴퓨터

  • FTA와 국제경제관계(한-남미공동시장(MERCOSUR) FTA를 중심으로)
  • 레포트에서 제안한 FTA 및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이를 추진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참 고 자 료1. 국내 문헌KOTRA, 『삼성전자의 브라질 진출 사례』, 삼성경제연구소, 2007 김도훈, 『FTA 시대를 맞은 수출기업의 역할』, 산업경제정보, 2007김득갑 한창수 최호상 외, 『기업 해외진출의 성공조건』,삼성경제연구소, 2004 박번순, 『세계 FTA 경쟁과 한국의 선택』, 삼성경제연구소, 2004이희범, 『2007년 무역환경 및 세계경제전망』, 한국무역협회, 2007이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해외진출 전략에 있어서는 문화적 환경의 영향이 특별히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 시간에 교수님께서 왜 여러 환경적 영향을 강조하셨는지 이제야 확실히 알 것 같습니다. 글로벌시장 진출 시 문제점과 전략을 조사하면서 ‘내가 최고 경영자라면’ 이라는 생각으로 과제 수행에 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수업을 통해 배운 이론적 내용과 핵심을 기업 분석을 통해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경영 정보 공유, 유통업 최신 뉴스 소개동상동몽 포럼: 상생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놓고 협력사와 씨제이가 모여 생각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58국내 TV 홈쇼핑 산업은 1990년대 중반 출범 이후 매년 케이블 TV 시청 가구수가 100만 명 이상 증가하고 홈쇼핑 매출도 연평균 50% 이상 성장했던 성장기(1995~2003), 신용카드 대란 이후 홈쇼핑 3사(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 농수산홈쇼핑)가 진입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수익성이 낮아진 성숙기(2004~2008),성숙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