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의 분류 및 특징과 한 개인의 특정 쇼핑몰 선호 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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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연구의 배경 및 목적
3.선행 연구
4.연구의 설계
5.본론
6..참여 주체에 따른 쇼핑몰의 분류 및 특징
-기업형 쇼핑몰
-오픈마켓형 쇼핑몰
-개인형 쇼핑몰
7.특정 쇼핑몰을 선호하는 이유
8.결론
9.연구의 한계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몰의 분류, 각각의 특징 탐구
쇼핑몰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 증대
특정 쇼핑몰만을 선호하는 이유 조사
인기 있는 쇼핑몰들의 판매 전략 파악



인터넷 쇼핑몰의 분류, 각각의 특징 탐구
인터넷 쇼핑몰의 분류에 대한 선행 연구 조사
특정 쇼핑몰만을 선호하는 이유 조사
19세~22세를 대상으로 인터넷 설문 조사
상품 판매의 주체 - 기업
상품 판매 수단의 확장
오프라인 상의 기업체 → 탄탄한 자본+신뢰도 보장
대기업-자회사의 상품 판매+타회사와의 제휴
중소기업-자회사의 상품 판매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수직적인 관계
소비자 간의 소통이 불가능
소비자와 판매자의 정보 불균형
상품의 가격이 탄력적이지 못함



참고문헌
[1] 강병준, <대한민국 인터넷 쇼핑몰 리포트>, e비즈북스, p. 22~, 52~, 2008.
[2] 김선숙, <인터넷 쇼핑몰 성공의 열쇠>, 21세기사, p.187~202, 2002.
[3] 황명희,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웹 2.0 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 동의대학교 대학원, p.83, 2007.
[4] 김형곤,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에 따른 분류와 성공 전략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p.12~14, 22,26,41, 2001.
[5] 안철현, <인터넷 경매와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인식 차이와 사용 의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p.38, 2000.
[6] 송예나, <인터넷 쇼핑몰의 배송 체계와 상품 이동의 공간적 특성>, 서울대학교 대학원, p.15-28,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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