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준 프리미엄 생수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9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 분석
2.기본 전략
3.크리에이티브 전략
4.매체 전략
5.광고
6.참고 문헌
본문내용
★환경분석

전반적으로 변화된 라이프스타일, 건강에 대한 관심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들로 인해 생수 시장이 활성화.

① 인구통계학적 요인
- 프리미엄 생수는 여성 구매자 비율이 65%이상을 차지
(대구백화점 측은 "20~30대 젊은이, 특히 여성들은 생수구입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한다. 실제 매장에서 피부미용이나 건강 등에 좋은 고가의 고급생수도 구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② 사회 경제적요인
 - 불황기속에서도 나를 만족시키는 가치 소비
 - 소비자들의 ‘자기만족의 추구’와 ‘개인 스타일의 표현’의 감성적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경우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 트레이딩업 (Trading up)소비 활동이 일어남.
건강을 포함한 자기만족과 차별적인 나를 표현하고 싶은 value를 기대.
단순한 물을 넘어 ‘스타일’이 되고 있음.
 -고급·패션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강한 욕구 반영

미국에서 페트병 생수와 수돗물의 맛을 구별할 수 있다고 자신하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눈을 가린 채 실험을 진행.
그 결과 실험에 참여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물맛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남.

사람들은 왜 굳이 비싼 물을 소비하려고 할까?

"현대사회는 와인, 커피, 차 그리고 물까지 소비하는 모든 것들의 프리미엄화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

패션, 커피, 와인 등 프리미엄급 제품 소비가 흔해지면 희소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다른 제품을 찾아 럭셔리 욕구를 표현한다는 것.

사치품에 대한 욕구가 프리미엄 생수 시장을 키운다는 주장은 점점 화려하고, 독특해지는 병 디자인에서도 가늠할 수 있다.
 


③ 기술적 환경요인

- 해양 심층수에는 단순한 수분이 아니라 우리 몸의 세포대사활동을 돕는 천연미네랄이 포함.
- 에비앙 생수는 미네랄과 칼슘, 마그네슘 함량이 일반 생수보다 높음.
피지 워터는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무수 규산이 다량 함유.

④ 법률적 환경요인

- 환경부는 지난 2007년부터 생수의 제품관리와 제조공정관리 등 총 6개 분야, 76개 항목을 검사하여 안정성과 품질을 평가하는 품질인증제를 도입, 실시.
용기 겉면에 인증마크를 표시.
>>> 소비자들은 건강을 지키는 안전한 생수 구입 가능





참고문헌
- 대한상공회의소 (2004)
- 학술 제고를 위한 색채이미지에 관한 연구 :국내외생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이재연, 석사학위 논문
-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20대 미디어 이용 트랜드> 보고서
-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여론조사 전문기관 (주)엔아이코리아 대선보도에 대한 여론조사
- 엠넷미디어 라이프스타일 리포트(COLA)
-  한국언론재단
-  광고전문기관 ad oil
- http://www.kyongbuk.co.kr/ 경북일보
- http://weekly.hankooki.com/ 주간한국
- http://www.lottewater.kr/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spagoa/ 스파고아 네이버 블로그
- http://www.joins.com/ 조선일보(조인스)
- http://blog.naver.com/haluths/ 기사편집
- http://www.tagstory.com/ 꼬리에 꼬리를 무는 동영상
- http://serviceapi.nmv.naver.com/
- http://www.eviankorea.com/
- http://news.etomato.com/new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워터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사례분석및 광고전략기획안
  • 준히 증가하고 있다. 오픈 마켓 옥션 에서도 생수는 인기 상품. 2008년 1월 생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94% 성장한 데 이어 2009년 172%, 2010년 284% 등 매년 늘고 있다. 생수 시장은 지난해 3400억 원 규모로 전년 대비 19.5% 성장했다”며 “올해는 업체 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지난해보다 14% 성장한 3900억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Ⅱ 시장분석 1. 풀무원 Water Line SWOTStrengthWeakness기술제휴 →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국내 최초 프리미엄 생수

  • 광동헛개차 기존광고전략분석및 헛개차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광고전략제안
  • 광고를 제작하게 되었다. 우리는 20대 남성을 타켓층으로 새롭게 포지셔닝해 헛개음료는 건강기능성임에도 불구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는 점,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들어 20대 남성소비자에게 어필하고자 한다. 또한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는 연구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차후에 더욱 더 많은 이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음료로, 더 나아가 물대신 마시는 음료로 거듭날 수 있는 미래가 더

  • [광고관리론] 웰치포도주스 Welch‘s 커뮤니케이션 기획서
  • 광고>-컨셉: 여러분 욕심내세요,콩코드포도로 만든 웰치.-내용: 콩코드 지역의 포도밭과 탐스러운 포도 그리고 농부의 모습 등을 직접 보여주며 콩코드포도의 신선함과 당도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한다. 한편 가족들이 이 포도주스를 마시면서 즐거워하는 모습도 보여준다.-백화점과 대형 할인마트에 광고(웰치포도가 그려진 현수막 또는 웰치깃발을 만국기처럼 달아서 홍보한다.)-버스,지하철 등 옥외광고-주부잡지에 인쇄광고-유통망 확대

  • [광고기획서] evian 에비앙 광고기획서
  • 광고가 시작한 시점부터 끝나는 시점까지 카메라의 위치는 동일하다.#4.에서 한번 Zoom in을 해주고, #5.는 여전히 그 자리에서 테이블을 향해서 한번 더 Zoom in을 한다.아침부터 같은 자리에 앉아있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카메라는 커피숍을 넉넉하게 잡고 , 하늘 색의 변화와, 주인공 주변의 테이블에 앉아 있는 사람이 변함으로 인해 시간의 경과를 알려준다. 아침부터 계속 앉아 수다를 떠는 두 주인공을 클로즈업 했을 때 주인공은 지친 기색 없이 활기

  • [광고캠페인] 글라소 비타민워터 광고기획서
  • 글라소 비타민워터 광고기획서제품소개-비타민워터란?비타민워터는 몸에 필요한 비타민이 들어간 새로운 음료이다 즉 마시는 비타민이다우리는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건강을 생각한 기능성음료와 함께 컬러를 생각하여“컬러풀테라피” 로 콘셉트를 잡았다.1-시장분석비타민음료는 새로운 시장으로 커피음료,이온음료,건강음료,곡물음료등 모든 경쟁시장이 된다. 요즈음 웰빙 트렌드로 이어가 차 음료와 곡물음료, 프리미엄 생수가 많은 사람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