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웰치포도주스 Welch‘s 커뮤니케이션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상황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상황분석

4. 자사분석

5. SWOT분석

6. 표적 집단 설정

7. 브랜드 아이덴터티

8. 포지셔닝

9. 브랜드 아이덴티티 실행시스템 전략의 수립

10. 커뮤니케이션 활동 세부일정

본문내용
1. 시장상황 분석

최근 음료시장은 뚜렷한 변화 없이 비슷한 수준을 유지->시장의 성장은 한계에 부딪힘->기존 시장 내의 M/S 전쟁이 시작됨->업체들은 자신의 M/S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 고객에게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야 한다.
기존 전통음료와는 차별화 된 이익을 제공하는 우유, 생수, 주스 등은 어려운 음료시장 가운데서도 성장을 계속했다.
이렇듯 제품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이익에 소비자들은 충성도를 갖게 된다.->브랜드 충성도를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자기 브랜드만의 특별한 가치가 필요 ->기존의 포화된 음료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특별한 가치의 개발이 필수적이다.

탄산음료 시장은 콜라시장은 전년 대비 5% 감소한 2700억원 기록. 작년 상반기 실적이 2~3%감소한 데 비해 올 해 하강세가 더욱 가파르게 진행되었다. 이는 최근의 건강 지향 제품 선호 추세와 불황으로 외식 산업의 위축 등이 가져온 결과로 진단되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코카콜라와 롯데칠성은 상반기 공격적인 마케팅에도 불구하고 모두 10%가 넘는 마이너스 성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 브랜드관리
  • 관리를 원하는 사람식사를 대신해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함다이어트와 몸매관리 가능3)브랜드아이덴티티: 정직성, 건강 증진, 신뢰성광고전략: 광고에서는 “호랑이 힘이 솟아나요” 슬로건과 함께 호랑이를 함께 등장시켜서 호랑이와 저 슬로건만 보더라도 켈러그의 제품임일 알 수 있게 하는 광고캠페인의 형식을 이용하여 소비자 기억속에 강력하게 인식시켜 주었다. 스폐셜 K의 경우에는 다이어트와 몸매관리의 성공한 광고모델을

  • [영화기획] 영화마케팅기획서
  • s Twelve 스티븐 소더버그 조지 클루니, 브래드 피트 미국직배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워너브러더스코리아㈜ 2005/01/07 12세 54 387,300 387,300 1,218 388,518 388,518 388,518 388,518 388,518 388,518 388,518 388,518 388,5182 샤크 Shark Tale 비보 버게론, 비키 젠슨 윌 스미스, 로버트 드 니로 미국 CJ엔터테인먼트㈜ CJ엔터테인먼트㈜ 2005/01/07 전체 72 326,279 326,279 1,933 328,212 1 328,213 328,213 328,213 328,213 328,213 328,213 328,213 328,2133 철수♡영희 Chulsoo&Younghee 황규덕 전하은, 박태영 한국 스폰지

  • [생산관리] 제품디자인 -웅진식품사례
  • 광고거의 필요없음일정수중 필요많이 필요대대적인 광고 필요( ) +2( ) +1( ) - 1(○) - 2경쟁자없음하나 혹은 둘다 수매우 경쟁적( ) +2(○) +1( ) - 1( ) - 2수요안정적경기 순환변동에 따름계절 변동에 따름계절적이고 경기순환변동에 따름(○) +2( ) +1( ) - 1( ) - 2투자수익률30%이상25%-30%20%-25%20%미만( ) +2(○) +1( ) - 1( ) - 2자본지출낮음보통높음( ) +2( ) +1(○) - 2앞 페이지의 표는 또다른 QFD개념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도움을 주는

  • [인사관리] 농심 인사관리
  • 론적으로 토론할 수 있는 주제 추가 요망( 이번 사례를 통해 수평적 과정이 잘 이루어진다는 것이 조직에 어떤 의미를 가지며, 수평적 과정이 잘 이루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에 대해 토론해 볼 가치가 있다고 판단, 이를 티칭 노트에 반영하였습니다. 그리고 해외 진출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 관점에서 어떠한 점을 생각해보아야 하는지에 대하여도 추가해 보았습니다.5. Teaching Note 앞으로 조직/인사와 관련하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관리팀, 노사협력팀, 설비개발팀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공장에는 생산부와 생산기술팀, 업무팀, 환경공무팀이 있어 공장마다 그 여건에 맞게 생산부를 제외한 3개팀이 유동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3) 영업본부영업본부는 크게 영업기획팀과 영업지원팀으로 나누어지는 바, 그 사이에 수도권․남부권․영남권 사업부가 있으며 각 사업부마다 기획지원팀을 두어 기획은 물론 여타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4) 국제영업본부국제 영업본부는 특약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