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수업시간 앉는 위치와 학업 성취와의 상관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Introduction)
연구동기 및 목적
가설설정

본론 (Body)
앉는 위치와 성적
연구과정
연구결과 및 해석
성별에 따른 앉는 위치
연구과정
연구결과 및 해석
학년에 따른 앉는 위치
연구과정
연구결과 및 해석

결론 (Conclusion)
결론 및 시사점
연구의 한계



본문내용
연구 결과
유의 확률이 0.0이므로 0.05보다 작기 때문데 영가설이 기각되고 대립가설(앉는 위치와 성적은 관계가 있다.)을 채택할 수 있다.

결과로 보아 앞자리에 앉을 수록 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


연구 결과

유의확률이 0.37이므로 0.05보다 크기 때문에 영가설(성별에 따라 앉는 위치는 관계가 없다) 채택 할 수 있다.

결과를 보면 남,녀 모두 가운데 자리를 가장 선호하고 앞자리 뒷자리 순서이다.

유의확률이 0.466이므로 0.05보다 크기 때문에 영가설(학년에 따라 앉는 위치는 관계가 없다.)을 채택 할 수 있다.

결과를 보면 학년마다 가운데 자리를 가장 선호하고 앞자리 뒷자리 순서이다.

결론 및 시사점

연구결과 성별,학년에 따라서는 앉는 위치와의 관계가 없고(중간자리→앞자리→뒷자리)앉는 위치에 따라서는 성적과의 관계가 있는 것으로로 나타났다.(앞에 앉을 수록 성적은 좋다)

물론 사람 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앞자리에 앉는 사람은 좋은 성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앞에 안게 되고 그로 인해 성적이 잘 나오는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 방법론으로 사용되어진다. 이것은 발전하여 단위 공간의 구성을 설정하게 하는 객관적인 이유가 되기도 한다. 이를 통해 공간은 평면은 물론 입체에서도 지속적이고 일관적인 적용을 통해 보다 실용적이고 효율적이며 미학적 기준에서도 통일성 있는 조화로움의 공간연계를 표현한다. 또한 모듈화와 단위 공간으로의 구성된 디자인들은 그 융통성 측면에서도 탁월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버려진 공간이나 무시되었던 공간의 가치를 발견하

  • 교수-학습 지도안
  • 수업이 가능해지기 위해서는, 지역 단위나 학교 단위에서 교수-학습 자료를 구성 또는 수집, 활용하는 체제가 필요하리라 생각한다.4) 문학 영역의 평가문학 영역의 평가에서는 문학 작품을 통한 미적 감수성의 세련과 인간의 삶의 총체성을 문학의 방식으로 이해하고 내면화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데 그 목적을 두어야 한다. 문학 과목 교육 과정의 궁극적 목표는 감상 주체로서의 학습자를 길러 내는 데 있다. 위의 내용을 토대로 고등 학교 문

  • (아동행동연구) 아동의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 보고서
  • 시간이 걸리는, 즉 배우는데 시간이 걸리는 아이들이 해당된다. ▶ 학습부진 - 정상적인 지능지수를 가지고 있고 신경계의 이상이 전혀 없으나 정서적 문제(우울증, 불안증, 강박증)나 사회환경적 요인(가정불화, 빈곤, 결손가정, 스트레스) 때문에 학습성취도가 떨어지지만, 일단 이러한 환경적 정서적 요인들이 제거되거나 치료적 개입을 통해 교정되면 정상적인 학습능력과 학업성취도를 보이는 경우이다. ▶ 학습장애 - 정상적인 또는 정상 이상의

  • 번역과제 Mentor Coaching And Leadership NOLAN Mary 저서 Chapter 6 Mentor Coaching
  • 방법론 전공 교수 연구경력 교사의 전문성 신장, 교육에 있어서의 반성적 사고의 역할, 교사교육에서의 이론과 실제의 관련성 등에 관한 100여 편의 논문 발표. 최근에는 ‘다차원 학습(multi-level learning)’이라는 새로운 학습이론에 근거하여 수업의 전문적 측면과 개인적 측면을 통합하는 ‘중핵적 반성 기법(core reflection approach)’에 대해 연구하고 있음. 2001년과 2006년에 미국교육학회(AERA)의 교사교육 분과에서 수여하는 우수연구자상(Exemplary Research Aw

  • 한국의 정치 상황변화의 체육
  • 수업시간의 감축 및 파행적 운영, 나아가 학교체육의 황폐화를 가져 왔는다 점에서 문제의 심각성을 더욱 조장했던 것이다.김영삼 정부는 대입 체력장제도의 폐지의 대비하여 1993년 학생의 체력을 정상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체력검사제도를 개선했다. 이에 따른 평가 종목 및 방법을 ㅗ면, 종전 6개 종목을 5개 종목으로 조정하고, 대신 유연성을 측정하는 앉아윗몸앞으로 굽히기를 도입했다. 일부 종목은 측정체계를 바꿨는데, 100M달리기는 초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