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미래사회]Twitter(트위터) & Cyworld(싸이월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외 사이트의 가입 회원들은 어떤 인센티브(혹은 이득)에서 이용하게 되는지 설명하여라.

2. 각 사이트의 수익 구조에 관하여 설명하여라.

3. Cyworld를 운영하는 회사에서 일하고 있다면, 회원 증대 및 수익 구조 개선을 위해 어떠한 부분들을 건의하고 싶은지 제안해보아라.


본문내용
Twitter & Cyworld


1. 국내외 사이트의 가입 회원들은 어떤 인센티브(혹은 이득)에서 이용하게 되는지 설명하여라.
Social Network Service(이하 SNS)를 사용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이다. 현대 사회에 이르러 사람들은 더욱 소외되는 것을 두려워하게 되었고, 타인의 관심과 집중에 대한 갈망이 높아졌다. 또한 얼마나 많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력이 되기도 한다.
IT 기술이 발전하면서 실제적인 인간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연락을 네트워크로 중개하게 되었고, 컴퓨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발달되었다. 사람들 간의 연결과 관계 형성을 손쉽고 간단하게 해주는 이러한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SNS라 정의할 수 있다. 우리가 살펴보기로 결정한 서비스는 현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Twitter와 한국의 대표적인 SNS인 Cyworld이다.
Cyworld는 미니홈피라는 핵심적 폼을 기반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기존의 BBS 형태의 커뮤니티에서는 단순히 글의 내용과 이에 대한 피드백이 주된 방식이었으나, 미니홈피는 개인이 주체가 되는 형태이다. 자신을 남에게 드러내고 싶어 하는 현대인의 심리를 잘 파악하여, 사진이나 글 작성뿐만 아니라 스킨이나 음악이 달라진 경우까지도 타인에게 강조된다.
개인 중심이기에 자칫 연결성이 떨어질 수 있으나 일촌이라는 개념 도입으로 더욱 손쉽게 인맥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현재 대한민국 거의 모든 국민들이 Cyworld 가입자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보편화되어 있는 상태이기에, 실제 전화번호를 모르거나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미니홈피 검색으로 다시 관계를 재개할 수 있다. 혹은 파도타기라는 기능을 통해 새로운 인맥을 자연스레 형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하나의 문화로 정착된 상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 네트워크 트위터를 통해서 본 인터넷의 순기능
  • 트위터는 뉴스 유통의 민주화를 가져왔다”고 평가했다.1-3. 소셜 네트워크의 대표적인 예그림 싸이월드 로고ㄱ. 싸이월드 (www.cyworld.com)싸이월드(Cyworld)는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흔히 싸이라고 줄여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사이버(cyber)를 뜻하지만 사이, 곧 관계를 뜻하기도 한다. 또, 미국의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와 영국의 베보와 같은 개인 가상공간으로 서비스에 포함된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주요 사이트 분석 및 방향 제시
  • 싸이월드의 단점으로는 우선 싸이월드를 서비스 하고 있는 SK컴즈에서 2500만 명의 사용자의 인맥을 활용할 새로운 모델을 찾아내지 못했다는 점이다. 기존의 인맥기반 서비스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그 서비스는 단순한 ‘방명록 남기기, 덧글 쓰기’ 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만족 하지 못한 것이다. 2009년에 일촌들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앱스토어가 등장하긴 하였으나, 그 때는 이미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강세인 터라 시기상으로 너무 늦었

  • 기업의 SNS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 사회연결망서비스- 마케팅을 중심으로 -Ⅰ. 서론 Ⅱ. 페이스북1. 개념 및 특징2. 국내외 현황3. 수익모델4. 광고마케팅 활용 사례5. 한계6. 미래전망Ⅲ. 트위터1. 개념 및 특징2. 국내외 현황3. 수익모델4. 광고마케팅 활용 사례5. 한계6. 미래전망Ⅳ. 싸이월드1. 개념 및 특징2. 국내외 현황3. 수익모델4. 광고마케팅 활용 사례5. 한계6. 미래전망Ⅴ. 카카오톡1. 개념 및 특징2. 국내외 현황3. 수익모델4. 광고마케팅 활용 사례5. 한계6. 미래전

  • 마케팅 전략수립
  • Twitter나 Race book을 이용하여 저희의 Follow들을 창출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이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저희에게 관심을 가지고 결국은 ‘나도 참여하고 싶다’라는 마음을 가지게 할 예정이다.▷ 인터넷에서의 마케팅 PR마케팅 4P 중의 하나인 프로모션은 광고 ․ PR ․ SP ․ 인적판매 ․ 다이렉트 마케팅 등이다. 인터넷을 통하여 프로모션을 한다면 인터넷 광고 ․ 인터넷 PR ․ 인터넷 SP ․ 인터넷 인적판매 ․ 인터넷 다이렉트 마케팅의 구분이 가능하다.

  • [마케팅 전략] SNS 모델 Cyworld, Twitter, Facebook 의 공통점과 차이점
  • 싸이월드는 20-24세가 21.8%로 가장 높았고, 대체적으로 인터넷 진흥원, ‘인터넷 이용자의 CYWORLD실태 조사, 2010,9전체 이용자수 중 77.7%가 20대인 점과 40대 이상의 이용자수가 저조한 것을 볼 때 폭넓은 소비자 계층을 보유하고 있지 못하다.②Twitter이용연령층이 젊은 층이 두드러지지만 다른 온라인 서비스들과 비교해 볼 때 트위터 이용자들의 평균 나이는 31세로 중, 고등학생이나 대학생이 주류인 다른 온라인 서비스들과는 다소 차이가 나고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