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의 설립배경과 성격을 설명하고 아동과 관련하여 어떤 영역의 인권 분야일을 하는지 조사해 보고 사례를 한 가지 들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7 / 2018.11.0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가인권위원회의 설립배경과 성격을 설명하고 아동과 관련하여 어떤 영역의 인권 분야일을 하는지 조사해 보고 사례를 한 가지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국가인권위원회의 설립배경과 성격
2. 아동과 관련된 인권 영역 분야
3. 아동 관련 인권 분야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가인권위원회는 모든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보호하고 그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구현하고 민주적 기본질서의 확립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2001. 11. 5.에 설립되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인권침해 및 차별행위, 또는 기타 인권문제에 관한 권고, 의견표명 등을 통하여 국내 인권상황개선에 일조를 담당하여 온 것이 사실이다.
.
.
Ⅱ 본론
1. 국가인권위원회의 설립배경과 성격
국가인권위원회는 1993년 유엔총회에서 세계 각국에 국내인권기구 설립을 권고하는 유엔결의안을 채택함에 설립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중 1998년 4월 인권법 제정 작업에 착수하여 그 해 9월 인권법 시안을 발표하였다. 그 후 2000년 5월 제15대 국회 임기만료로 법안이 자동폐기 되었다가 2001년 2월 14일 국회에 제출되었다가 2001년 5월 24일 법률 제6481호로 공포되어 2001년 11월 25일부터 업무를 시행하였다.
- 참고문헌
-
- 정옥분외, “아동복지론”, 학지사, 2012
- 박아름, “학생인권조례 발전과 교유현장 적용에 관한 연구”, 전남대, 2013
- 국가인권위원회, “아동인권 국가인권위원회 결정사례”, 2017
- 법제처, “국가인권위원회법”, 2018
- 박영범, “국가인권위원회에 관한 법적 연구”, 서울시립대,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