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 Piaget(피아제)와 Vygotsky(비고츠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인지발달이론] 피아제(Piaget)와 비고츠키(Vygotsky)의 인지발달이론을 비교분석하시오
-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에서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한 후, 자신은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중 어느 것을 더 선호하는지...
- 인지발달이론은 주로 영유아의 지능발달에 관한 이론으로서 어떻게 영유아가 지식을 획득하고 사용하는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피아제(Piaget)와 비고츠키(Vygotsky)의 인지발달에 대한 견해의 차이를 비교 설명하시오
- 피아제 & 비고츠키의 교육이론과 삶의 이해
- 피아제(Piaget)와 비고츠키(Vygotsky) 인지발달 이론 비교 공통점과 차이점 분석 및 시사점과 한계점PPT자료
- 목차
-
1. Piaget와 Vygotsky의 관계
2. Piaget와 Vygotsky의 비판
3. 적용사례
4. 토론하기
- 본문내용
-
Piaget와 Vygotsky의 관계(1)
Piaget와 Vygotsky의 유사성
1. 인지발달에 관련하여 언어의 가치를 중요시
2. 학습자는 스스로 이해체계를 구성해가는 존재
Piaget와 Vygotsky의 접점
지식이 구성되어가는 과정에 대한 연구결과의 차이는
엄연히 존재함.
Piaget
지식은 학습자가 자신
스스로 구성한다.
구체적인 경험은 지식
구성에 큰 영향을 줌
Vygotsky
지식은 사회적으로
구성되었다가 나중엔
개개인으로 내면화된다.
언어를 도구로 사용하여
지식을 구성할 수 있다.
Piaget와 Vygotsky의 교육적 시사점
1. Piaget
학생의 실수를 통한 단계파악과 인지부조화를 인식하고 동질적 구성원(또래집단)의 협동학습 중시
2. Vygotsky
안내와 발판을 제공하고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을 중시하며 이질적 구성원의 협동학습을 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