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게임과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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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reparing for Presentation
일본게임의 특징
일본게임의 역사
일본게임과 문화
최근의 변화 및 향후 방향
본문내용
단 한 번의 즐거움으로 끝나지 않음
ex. 브레스오브파이어 5의 SOL (Scenario Overlay) 시스템

이야기에 깊게 몰입할 수 있음

방식이 점점 다양화 되어가고 있음
ex. 각종 리듬액션 게임, NDS, Wii 등


1990 : Super Famicom (Nintendo)의 출시
1992 :아케이드게임 스트리트 파이터시리즈의 인기
1994 : 32비트 게임기 Sega Saturn (SEGA), Play Station (SONY) 출시
-> 고용량 게임의 시대 시작
1995 : 64비트 Nintendo64 등장


2000 : PS2(Sony), Gamecube (Nintendo) 출시
2004 : 휴대용 게임기 Gameboy Advance, NDS (Nintendo), PSP (Sony) 출시
->비디오게임에서 휴대용게임으로
2006 : 신개념 게임기 Wii 출시 -> 게임기 시장의 새로운 국면
2007 : PS3(Sony)출시


Simulation Role Playing Game.
일본 RPG의 가장 전형적인 형태
기본 툴은 RPG 이면서 전투 방식이 턴 방식 시뮬레이션
다수의 유닛이 등장할 때 효율적


엘더스크롤

방대한 자유도
- 스토리에 구애받지 않은 다양한 플레이 가능
다양한 스토리 라인
- 메인퀘스트 외 다양한 방식의 진행
3D 실물그래픽 추구
- 서양인 기반한 인물, 중세 서양의 풍경
정해지지 않은 롤모델
- 게임 내 다양한 직업, 행동이 가능함


일찍이 온라인게임에 진출한 한국이 비디오게임에 주력한 일본에 비해 온라인게임 인지도 측면이나 온라인 게이머 확보에 있어 강세를 보이고 있음

현재 일본은 온라인 게임시장에서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음



참고문헌

http://www.youtube.com/watch?v=_v7zYJbuwZM TPRG
http://www.youtube.com/watch?v=2jlofCZSVWI 드래곤 퀘스트 8
http://www.mncast.com/mainFrame.asp?mainSubMenu=/player/index.asp%3FmovieID%3D10006841320070815191406%26player%3D6 진삼국무쌍

인천광역시 사이버시티 센터 http://cybercitycenter.incheon.go.kr/
게임동아 http://www.gamedonga.co.kr/
한국게임산업진흥원 http://www.kogia.or.kr
Wii http://www.wii.com/
한국닌텐도 http://www.nintendo.co.kr/
일본 디지털컨텐츠백서 http://www.dcaj.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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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만들어진것같습니다
  • kojin***
    (2012.10.07 11: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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