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게임과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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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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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paring for Presentation
일본게임의 특징
일본게임의 역사
일본게임과 문화
최근의 변화 및 향후 방향
- 본문내용
-
단 한 번의 즐거움으로 끝나지 않음
ex. 브레스오브파이어 5의 SOL (Scenario Overlay) 시스템
이야기에 깊게 몰입할 수 있음
방식이 점점 다양화 되어가고 있음
ex. 각종 리듬액션 게임, NDS, Wii 등
1990 : Super Famicom (Nintendo)의 출시
1992 :아케이드게임 스트리트 파이터시리즈의 인기
1994 : 32비트 게임기 Sega Saturn (SEGA), Play Station (SONY) 출시
-> 고용량 게임의 시대 시작
1995 : 64비트 Nintendo64 등장
2000 : PS2(Sony), Gamecube (Nintendo) 출시
2004 : 휴대용 게임기 Gameboy Advance, NDS (Nintendo), PSP (Sony) 출시
->비디오게임에서 휴대용게임으로
2006 : 신개념 게임기 Wii 출시 -> 게임기 시장의 새로운 국면
2007 : PS3(Sony)출시
Simulation Role Playing Game.
일본 RPG의 가장 전형적인 형태
기본 툴은 RPG 이면서 전투 방식이 턴 방식 시뮬레이션
다수의 유닛이 등장할 때 효율적
엘더스크롤
방대한 자유도
- 스토리에 구애받지 않은 다양한 플레이 가능
다양한 스토리 라인
- 메인퀘스트 외 다양한 방식의 진행
3D 실물그래픽 추구
- 서양인 기반한 인물, 중세 서양의 풍경
정해지지 않은 롤모델
- 게임 내 다양한 직업, 행동이 가능함
일찍이 온라인게임에 진출한 한국이 비디오게임에 주력한 일본에 비해 온라인게임 인지도 측면이나 온라인 게이머 확보에 있어 강세를 보이고 있음
현재 일본은 온라인 게임시장에서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음
- 참고문헌
-
http://www.youtube.com/watch?v=_v7zYJbuwZM TPRG
http://www.youtube.com/watch?v=2jlofCZSVWI 드래곤 퀘스트 8
http://www.mncast.com/mainFrame.asp?mainSubMenu=/player/index.asp%3FmovieID%3D10006841320070815191406%26player%3D6 진삼국무쌍
인천광역시 사이버시티 센터 http://cybercitycenter.incheon.go.kr/
게임동아 http://www.gamedonga.co.kr/
한국게임산업진흥원 http://www.kogia.or.kr
Wii http://www.wii.com/
한국닌텐도 http://www.nintendo.co.kr/
일본 디지털컨텐츠백서 http://www.dcaj.org
자료평가
- 잘만들어진것같습니다
- kojin***
(2012.10.07 11: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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