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게임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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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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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산업이란?
2. 일본 게임 산업의 규모
3. 게임 산업의 시작
4. 일본 게임을 이끌어온 세력들에 관해
*참고-플레이스테이션
5. 일본의 게임 산업의 현황
6. 일본게임의 위기와 대처
7. 일본 문화 개방 이후 게임 산업의 영향
8. 한국과 일본 게임 산업의 비교
9. 소감문
- 본문내용
-
게임이란1
게임산업은 게임의 경제성과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높은 경제성(수익성)과 고부가 가치의 산업
고도화된 상품개발 자유도를 가지고 있는 정서와 감성을 제공하는 정서서비스 산업
현재의 게임이란2
고속으로 성장하는 지식산업으로 30%-50%의 고성장률
급속하게 발전해 가는 컴퓨터기술과 대용량의 메모리 및
기억매체(CD-ROM, DVD 등)로 PC게임과 네트워크게임
이 급성장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다양한 소설의 소재를 게임화
영화에 게임논리와 게임기술을 접목하여 인터렉티브(쌍방향)의
게임영화로 발전
아이디어와 기술에 자본투자가 결합된 지식산업으로 발전.
단, 게임 1본당 수억원 및 수십억원 정도의 개발비를 투자
PC에 3D카드 채용으로 비디오게임과 같은 화려한 게임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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