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게임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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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게임 산업이란?
2. 일본 게임 산업의 규모
3. 게임 산업의 시작
4. 일본 게임을 이끌어온 세력들에 관해
*참고-플레이스테이션
5. 일본의 게임 산업의 현황
6. 일본게임의 위기와 대처
7. 일본 문화 개방 이후 게임 산업의 영향
8. 한국과 일본 게임 산업의 비교
9. 소감문
본문내용
게임이란1

게임산업은 게임의 경제성과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높은 경제성(수익성)과 고부가 가치의 산업

고도화된 상품개발 자유도를 가지고 있는 정서와 감성을 제공하는 정서서비스 산업

현재의 게임이란2

고속으로 성장하는 지식산업으로 30%-50%의 고성장률

급속하게 발전해 가는 컴퓨터기술과 대용량의 메모리 및
기억매체(CD-ROM, DVD 등)로 PC게임과 네트워크게임
이 급성장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다양한 소설의 소재를 게임화

영화에 게임논리와 게임기술을 접목하여 인터렉티브(쌍방향)의
게임영화로 발전

아이디어와 기술에 자본투자가 결합된 지식산업으로 발전.
단, 게임 1본당 수억원 및 수십억원 정도의 개발비를 투자

PC에 3D카드 채용으로 비디오게임과 같은 화려한 게임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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